화장품 사기 전 팩트체크 '글로우픽' 앱 (화면 캡처)

[뉴시안=정윤희 기자] 화장품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글로우픽(GLOW PICK)'은 화장품 백과사전이라 불러도 좋을 앱이다. 글로우픽은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 체크해야 할 점을 짚어 알려주는 스마트한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글로우픽에서 다루는 화장품의 카테고리는 약 150개로 세분화되어 있다.  스킨케어ㆍ클렌징ㆍ색조메이크업ㆍ마스크ㆍ선케어 외에도 여성용품, 바디용품, 미용렌즈, 향수, 베이비용품, 남성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소비자가 직접 써보고 올린 솔직한 리뷰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남녀노소 모두 '글로우픽'을 통해 화장품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리뷰를 기반으로 '주간 뷰티 랭킹'을 순위별로 알 수 있어, 사고자 하는 품목의 순위를 챙겨보고 사용자의 리뷰를 참고 삼아 구입한다면 실패 확률을 낮출 수 있다. 특히 피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화장품 전성분에 대한 확인이 필수로 여겨지면서, 기본 제품 정보와 함께 성분까지 꼼꼼히 살필 수 있다.

또 글로우픽을 흔한 모바일 쇼핑몰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270만의 리얼 리뷰를 바탕으로 검증된 화장품만 골라 글로우픽에서 판매하는 형태라, 화장품을 잘 모르거나 이제 막 입문한 사람에게는 알뜰살뜰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다.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다 더 좋은 제품을 득템하게 되기도 하고,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단 메뉴에서 캐스트를 선택하면, 위클리 랭킹 인사이드 코너에서 급상승템, 추천템, 계절템, 촉촉템, 인생템 등을 소개하는 '정보 매거진'을 만날 수 있다. 발빠른 화장품 트렌드와 신상의 정보를 한번에 얻을 수 있다.

거짓 혹은 홍보성 리뷰를 철저히 가려내는 클린 정책으로 믿고 찾아도 될 글로우픽. 관리자의 성실한 답변이 실시간으로 달리는 게시판을 보고 있으면 더욱 신뢰가 간다. 

겨울과 함께 피부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시도 때도 없이 당기고, 각질까지 허옇게 내려앉아 볼썽사납다면, 수분 부족으로 피부 노화까지 조기 출근하는 상황이라면, 2018 구글 Play 올해를 빛낸 인기앱 후보에 당당히 올라선 '글로우픽'을 다운 받아보자.
 

글로우픽 구글 Play 스토어 다운로드 (외부 링크)

글로우픽 애플 iOS 앱스토어 다운로드 (외부 링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