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먼데이 매출이 사상 최고액인 7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 (사진=AP/뉴시스)
사이버 먼데이 매출이 사상 최고액인 7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 (사진=AP/뉴시스)

[뉴시안=박성호 기자] 미국 경기가 호황을 누리는데 힘입어,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도 늘고 사이버 먼데이 매출도 늘어났다. 

미국의 각종 온라인쇼핑몰에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펼치는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인 26일(현지시간) 하루 동안의 매출액이 사상 최고액인 78억달러, 약 8조814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다.

CNBC는 어도비 인사이츠의 추정치를 인용해 보도했는데, 어도비 인사이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미 동부시간) 현재 온라인 쇼핑객들은 5억3100달러를 지출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시간에 비해 18.3% 증가한 액수다.

이러한 쇼핑액수 증가는 임금이 오르고 미국 경기가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 따른 현상이다.

인기상품을 파는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재고부족 메시지를 올리기도 했다. 온라인 쇼핑몰의 2% 이상이 급격한 수요증가로 지난 주말을 거치며 이미 재고가 다 떨어졌다고 CNBC가 보도했다.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아직 특정 할인제품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재고부족 비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츠의 테일러 슈라이너 디렉터가 전했다.

사이버 먼데이 쇼핑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닌텐도 스위치와 로쿠 같은 비디오게임과 장난감류이다. 이들 장난감류 제품은 사이버 먼데이에 가장 큰 할인행사를 펼친다. 

특이한 점은 지난 23일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늘어났다는 사실이다. 

앞서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 매출은 62억2000만달러로 지난해에 비해 23.6% 증가하며 사상 최고액을 기록했다. 또한 추수감사절 당일의 온라인 매출도 37억달러로 1년 전에 비해 28% 늘어났다.

이렇듯 블랙프라이데이, 추수감사절에서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온라인쇼핑몰의 매출호황은 연말로 이어지는 홀리데이 시즌에도 계속 될 것이라는게 업계의 예측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