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 공모대전6' 본선 14편 순차적 공개
'다음웹툰 공모대전6' 본선 14편 순차적 공개
  • 이민정 기자
  • 승인 2018.11.3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연재작과 동일하게 요일별로 선보여
신인 작가 발굴 기회로 수상작 8편 선정예정
다음웹툰 공모대전 6 (이미지=다음)
다음웹툰 공모대전 6 (이미지=다음)

[뉴시안=이민정 기자] 다음웹툰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 주관하는 ‘다음웹툰 공모대전6’의 본선 작품을 독자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웹툰은 지난 8월 순정, 로맨스/액션, 판타지/드라마/공포, 스릴러/개그, 일상 등 총5개 장르별로 구분해 총850여개의 작품을 접수했다. 그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45개 작품을 대상으로 1,2화를 공개하고 예선 독자 투표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예선 독자 투표 결과, 본선 진출작 총 14편이 선정됐다. 이는 현재 다음웹툰에서 요일별로 독자들에게 공개되고 있다.

다음웹툰은 추천 수 등 독자 반응을 참고한 최종 심사를 통해 12월20일 최종 수상작 8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8명(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4명)에게는 총3500만원의 상금, 아이패드 부상, 다음 웹툰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다음웹툰 측은 “기존에 공모전 페이지 내에서 본선 독자 투표를 진행했으나, 이번에는 독자들에게 공모대전 본선 진출작들을 선보이고 좋은 작품을 대거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정식연재작들과 동일하게 연재시간표를 통해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웹툰 공모대전은 지난 2013년부터 첫 선보여 올해 6회를 맞았다. 그 동안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사자토끼)’, ‘작약만가(인토르노)’, ‘프레너미(돌석)’ 등의 수상작을 배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