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미세먼지 노출된 소외 아동 위해 공기청정기 지원
KB국민은행, 미세먼지 노출된 소외 아동 위해 공기청정기 지원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8.12.0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전국 158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지원
지난 2017년부터 이어온 '학습공간' 후원 일환으로 진행
KB국민은행이 전국 158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했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달 30일, 미세먼지에 취약한 소외 아동·청소년을 위해 전국 158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KB국민은행은 최근 겨울철 난방 시작과 중국 발 스모그 유입 등으로 미세먼지 및 초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증가에 따라 결정됐다.

이날 전달식이 진행된 역곡 지역아동센터는 KB국민은행이 ‘학습공간’을 지원한 23번째 지역아동센터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20개 지역아동센터 내 유휴공간 및 주방공간 등을 분리해 아이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학습공간’을 조성하는 데 힘써왔다.

특히 지난 6월 환경부, 환경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내점고객 미세먼지 마스크 제공 등 미세먼지 관련 환경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박은희 역곡지역아동센터장은 “미세먼지의 심각성은 알고 있었지만 대응할 여력이 없어 고민하던 차에 이번 공기청정기 지원으로 걱정이 줄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세먼지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 특히 위험할 수 있다”며 “이번 공기청정기 지원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의 미세먼지에 대한 노출을 줄여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