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호 초등돌봄교실’ 개관…KB금융 ‘KB 드림즈 커밍 프로젝트’ 결실
‘제1호 초등돌봄교실’ 개관…KB금융 ‘KB 드림즈 커밍 프로젝트’ 결실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8.12.0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함께 설치한 첫 사례…아이들 눈높이 맞춰 놀이와 학습 동시 고려
2022년까지 750억원 지원…약 3만4000명 혜택
KB금융그룹이 충남 홍성군의 홍성초등학교에서 교육부와 함께 '제1호 초등돌봄교실'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 참석한 유은혜 장관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금융그룹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을 위해 지원에 나섰다.

KB금융그룹은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홍성초등학교에서 교육부와 함께 '제1호 초등돌봄교실' 개관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관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관한 ‘제 1호 초등돌봄교실’은 교육부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설치한 첫 사례다. 학교 밖이 아닌 학교 내 돌봄교실 조성에 있어 금융권의 최초 지원이라는 의미가 크다.

앞서 KB금융그룹은 ‘KB 드림즈 커밍 프로젝트(KB Dream’s Coming Project)’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교육부와 ‘초등돌봄·유아교육 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오늘 개관한 1호 초등돌봄교실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각지에 총 369 개의 돌봄교실 구축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22년까지 총 750억원의 지원을 통해 약 1700개의 초등돌봄교실과 국·공립 유치원 250여개 학급을 조성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5년간 새롭게 조성될 초등돌봄교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동의 수는 3만4000여 명으로 예상에 이른다. 국공립 유치원의 신·증설을 통한 수혜 아동은 약 50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또 경력 단절 학부모의 사회 조기 복귀, 사교육비 절감 등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온 힘을 모아 개소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