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그림여행' 캘린더에 담다…하나금융그룹, 자폐성 장애작가 전시회 개최
'아름다운 그림여행' 캘린더에 담다…하나금융그룹, 자폐성 장애작가 전시회 개최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8.12.0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그룹 캘린더 작품 작가인 안윤모 등 자폐성 장애작가 5인의 전시회 진행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로비서 12월 21일까지 3주간 전시
하나금융그룹은 3일 오후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 로비에서 2019년 하나금융그룹 캘린더 작품의 작가인 안윤모와 자폐성 장애작가 5인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뉴시안=조현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019년 하나금융그룹 캘린더 작품의 작가인 안윤모와 자폐성 장애작가 5인의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아름다운 그림여행'이라는 테마로 오는 2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특히 2019년 그룹 캘린더에 다 담지 못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실물로 전시하고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과 손님들께 상생(相生)과 동행(同行)의 그룹 휴매니티 정신을 공유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캘린더 작품을 포함해 전세계 자폐 장애인들이 직접 그린 희망 나비 그림 등 총 40여점의 그림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안윤모 작가는 부엉이를 의인화한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왔다. 지난 2010년부터 자폐성 장애작가 5인과 ‘나비가 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 및 전 세계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기 위한 전시회를 개최해 왔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 골퍼 이승민 선수 후원과 2017년부터 자폐장애인들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 ‘파워 온 임팩트’를 운영하는 등 자폐성 장애인들의 자립 지원과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행장은 “내년에는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시각·청각 장애인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며 “장애인들이 차별 받지 않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그룹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