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 앱과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출시했다. 증강현실 App을 통해 아이의 양치습관을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선물과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공=한화생명)  

[뉴시안=조현선 기자]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 앱과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들의 양치습관을 만들어 주는 한화생명의 ‘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은 증강현실 App을 통해 아이의 양치습관을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선물과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모션센싱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 전동칫솔이 앱에 고객의 양치 습관을 자동으로 기록하며, 증강현실 기능을 이용해 어디를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한화생명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4주간 꾸준히 매일 양치질을 잘한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지급한다. 10회에 걸쳐 지급하므로 10개월간 최대 10만원까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13회차 보험료부터는 실질적인 할인도 제공돼 20년간 치아보장 관련 월납 보험료의 최대 5%까지 할인 받는다.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차별화 된 특약도 신설했다. 최근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성조숙증, 중증아토피 등 진단시 보험금을 지급하고, 다칠 염려가 많은 아이들을 위해 치아파절도 확대 보장한다.

한화생명의 ‘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 의 주계약은 치아조아형과 모두조아형 중 선택할 수 있다. 만 2세부터 19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생명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보험업계에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보장과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며 “선물과 할인이 쌓여가는 만큼 아이의 양치습관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보험으로 고객과 회사가 win-win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델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