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개 파트너사와 상생경영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141개 파트너사와 상생경영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 정동훈 기자
  • 승인 2018.12.0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품대금 지급기일 기존 30일에서 15일로 단축 100% 현금 지급…동반성장펀드 324억원 확대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간담회 단체사진(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간담회 단체사진(사진=이랜드리테일)

[뉴시안=정동훈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 프로그램 현황을 알리고 협력사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141개 동반성장협력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간담회는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지난달 22일, 26일, 30일 3차례로 나눠 진행됐다. 협력사 및 본부 인원을 포함해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간담회에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우수 협력사 8곳을 시상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30일이었던 납품대금 지급기일을 15일로 단축하고 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기존 176억 원 규모로 운영하던 동반성장펀드를 324억 원으로 확대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한 해 동안 41개 업체와 성과공유제를 진행했으며, 목표를 달성한 19개 업체에 현금보상 방식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내년에는 성과공유제 시행 업체를 더욱 확대해 더 많은 협력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랜드리테일은 협력사의 고용안정과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신규 채용 시 월 최대 7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 사업주 부담금의 50%를 지원하는 ‘내일채움공제’ 프로그램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5월부터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 추진하고 있는 임금격차 해소운동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제때 주기, 제값 쳐주기, 상생결제시스템)을 준수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회사의 상생경영 전략을 공유하고 파트너사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금융, 교육, 채용 등 다양한 영역의 지원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