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ZUMO',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한화생명 'ZUMO',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8.12.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겨진 여행 명소, 공연, 축제 등 주말 즐기는 다양한 컨텐츠 제공
출시 후 3년여간 누적 다운로드 200만회…지난달 전체 무료 앱 1위
한화생명의 주말 가이드앱 'ZUMO'가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생활정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사진=한화생명)

[뉴시안=조현선 기자] 한화생명은 주말 가이드앱 ‘ZUMO’가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생활정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시상으로 올해 9회째다.

한화생명의 ZUMO는 소중하지만 짧은 주말을 제대로 즐기도록 도와주는 큐레이션 앱이다. 지난 2015년 출시 후 3년여간 누적 다운로드 약 200만회를 기록했다. 지난달에는 App Store 전체 무료 앱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숨겨진 여행 명소, 공연, 축제, 핫플레이스 정보 등을 모은 덕분에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 것이 차별점이다. 특히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

‘2018 겨울 간식 이상형 월드컵’, ‘추위야 물러가라! 로맨틱 겨울축제 10’처럼 쉽고 간결한 컨텐츠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게 구성한 점도 인기 비결이다.

ZUMO는 ‘스마트앱어워드 2018’ 수상을 기념해 오는 7일부터 3일간 추첨을 통해 500명의 고객에게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해승 한화생명 디지털마케팅실장은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개개인이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금융서비스로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