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6일 '제12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사진=하나금융그룹)

[뉴시안=조현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6일 '제12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권에서는 유일한 그룹 차원의 홍보대사로,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대학생 사이 높은 인기가 반영됐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의 심사를 걸쳐 6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으며, 특히 다문화가정 학생과 외국인 학생도 포함됐다.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년 2월말까지 금융지주,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 업무를 경험하고, 관계사 간 소통의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홍보대사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 하나금융그룹이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인 국가에서의 현지 탐방 및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국내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서게 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 금융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11기까지 총 650여명이 활동을 수료했으며, 이들에게는 하나금융그룹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들의 활동은 공식 온라인 채널 및 하나금융그룹 유스(Youth) 브랜드인 '영하나'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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