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경계 디스플레이 장착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특허 렌더링 (이미지=렛츠고디지털)

[뉴시안=이준환 기자] 삼성전자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다양한 스마트폰의 특허를 출원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폴더블폰에만 사용된다는 생각을 하기 쉽다. 하지만 휘어짐을 활용하면 접이식 폼외에도 이색적인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삼성이 보여준 셈이다.

6일 네덜란드 IT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LetsGoDigital)은 삼성전자의 무경계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의 특허를 렌더링으로 공개했다. 무경계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은 전면과 후면, 이를 감싸는 테두리 등의 전형적인 스마트폰 디자인과는 사뭇 다르다. 

앞서 지난 4월 삼성전자는 세계 지적 재산권기구 WIPO에 '디스플레이 장치 및 이를 포함한 전자 장치'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는 지난달 29일에 공개한 바 있다.  

무경계 디스플레이 장착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특허 렌더링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삼성전자가 신청한 스마트폰 특허에 추가된 이미지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이 특허가 이제까지 삼성이 출시한 일반적인 스마트폰 관련 특허와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점은 두 장의 이미지를 추가로 넣었다는 것이다. 이는 매우 이례적인 경우이다. 

특허 신청에 사용된 이미지는 측면에 금속 프레임이 없는 완전히 경계선이 없는 스마트폰이다. 뒷면은 디스플레이에 부착되는 방식으로 화면은 90도 이상 150도 이하의 각도로 구부러져 있다. 

삼성전자가 신청한 스마트폰 특허 이미지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첫번째 특허내용은 전형적인 사각형 디자인의 모서리가 잘려나간 형태이다. 이는 두가지 형태로 컷아웃된 부분을 노출시켜 뒷면과 부착하는 방식과 모서리 처리 없이 부착하는 두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직접 표현돼 있지는 않지만 스피커 및 전면 카메라와 다양한 센서들은 디스플레이 밑부분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특이한 점 하나는 밖으로 드러난 3.5mm 이어폰 단자나 USB 연결포트조차 없다는 것이다. 무선 충전 및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염두에 둔 디자인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신청한 스마트폰 특허 이미지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사각형의 틀을 완전히 깬 신제품도 보인다. 육각형 모양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 스마트폰에 관한 고정관념을 바꾸게 하는 디자인이다.

측면은 그대로이지만 상하 부분을 뾰족한 형태로 바꾼 육각형 스마트폰은 전면부의 정보내용이 잘려 표시된다는 점에서 실사용은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는 획기적인 것으로 보인다. 

무경계 디스플레이 장착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특허 렌더링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전세계 이목이 폴더블폰에 쏠려있는 상화에서 삼성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일반적인 형태의 폰에서도 변형을 추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렛츠고디지털은 "반복적이고 유사한 디자인에 지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수요를 끌어올리는데 일정부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via LetsGoDigital)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