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A40 TR 헤드셋 + 믹스앰프 프로 TR (사진=로지텍)

[뉴시안=박성호 기자] 매서운 한파와 함께 미세먼지도 기승을 부리는 겨울, 집에서 '힐링'하는 ‘홈(Home+族)족’이 늘어가는 추세다.

쌀쌀한 날씨에 외부 활동이 꺼려진다면 집 안에서 게임, 영화, 쇼핑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는 ‘홈엔터테인먼트’를 실현해보면 어떨까.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기어부터 영화 감상을 위한 프로젝터까지 ‘홈엔터테인먼트’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IT 기기들을 소개한다.

“프로게이머 못지 않은 ’홈’게이머 되어볼까?”

홈족에게 게임은 스트레스를 해소와 동시에 성취욕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수단이다.

게임을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기기 위해 게이밍 헤드셋이 첫 추천 대상으로 박진감 넘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팀원들과 빠르게 소통하는 데 제격이다. 로지텍이 인수한 아스트로 게이밍(ASTRO Gaming)의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과 ‘믹스앰프 프로(MixAmp Pro) TR’은 프로 게이머를 위해 개발된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이다.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고 영화관급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별도 키트 구매시 스피커 태그, 헤드 쿠션, 마이크 등을 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차폐 기능이 강화된 게이밍 헤드셋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유연하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이어 쿠션은 장시간의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A40 TR 헤드셋’와 연계할 수 있는 ‘믹스앰프 프로 TR’은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프로세싱 기능을 탑재했다. 게임 사운드 등을 지연 없이 깔끔하게 헤드셋에 전달한다. 음성 채팅 시 마이크 볼륨과 게임 볼륨의 비율 또한 게이머 환경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 + 믹스앰프 프로 TR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 + 믹스앰프 프로 TR  (사진=로지텍)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터로 나만의 영화관에서 즐기자!”

연말 연초가 다가오면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쏟아진다. 추운 겨울, 집에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편하고 따뜻하게 영화를 감상해보는 것도 홈엔터테인먼트의 핵심이 될 수 있다. 고화질 빔 프로젝터 하나면 전문 영화관 못지않다.

옵토마가 출시한 4K LED 스마트 가정용 빔 프로젝터 ‘UHL55’는 기존 4K UHD 프로젝터와 비교해 크기도 작고 무게 역시 가볍다. 별도의 세팅 없이도 스마트 센서가 프로젝터와 스크린 사이의 거리를 감지, 자동으로 화면 초점을 조정해 프로젝터를 처음 사용하는 이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돌비 5.1 채널 사운드를 지원하고, 넷플릭스, 유튜브 등 각종 미디어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어 다채로운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구글홈(사진=구글)
구글홈(사진=구글)

“AI 스피커 하나로 스마트 ‘홈’라이프 즐기기”

더욱 스마트하게 홈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은 AI 스피커이다. 집 안 어디서든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음악 및 영화 감상에도 용이하다.

구글이 지난 9월 출시한 ‘구글홈’은 AI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AI 스피커다. ‘오케이 구글’ 혹은 ‘헤이 구글’ 한 마디면 음성만으로도 쉽게 일을 처리하거나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크롬캐스트를 TV에 연결해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유튜브 동영상을 전송해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대 6명의 목소리를 인식해 답변을 하는 '보이스 매치', 그룹으로 지정한 여러 대 스피커에 동시에 같은 음악을 재생하는 '멀티룸 모드', 집 안에 있는 모든 구글홈에 메시지를 송출하는 '방송' 등의 기능도 탑재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