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차세대 제품에 탑재될 다양한 노치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렛츠고디지털)

[뉴시안=최성욱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차세대 모델은 어떤 형태의 노치를 탑재하고 있을까. 이미 공개된 인피니티 O, U, V 말고도 후보군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13일(현지시간) 네덜란드 IT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LetsGoDigital)은 다양한 노치 변형을 탑재한 스마트폰 모델 특허 렌더링을 공개했다. 앞서 올해 중반 삼성 디스플레이는 6건의 디자인 특허를 한국 특허청에 제출한 바 있다. 이는 지난 10일 출원됐다. 렛츠고디지털이 이를 토대로 렌더링을 제작한 것이다. 

삼성 갤럭시 차세대 제품에 탑재될 다양한 노치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렛츠고디지털)

노치 디자인은 총 6개로 베젤과 화면에 절반씩 걸쳐진 모델부터 깊이와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조금씩 변형한 형태이다. 일부 변형에는 노치가화면 상단 가장자리까지 나와 있는게 특징이다.  현재 알려진 갤럭시 10 모델의 경우 화면 중간이 아닌 왼쪽에 전면카메라가 배치된 것으로 이 특허의 적용은 2019년 하반기에 공개될 중급기에 먼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갤럭시 차세대 제품에 탑재될 다양한 노치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자세한 정보가 밝혀지지 않았기에 확실하게 짐작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상부 스피커 위치에 전면 카메라가 배치된 것으로 짐작컨데 스피커는 화면 내부로 옮겨지거나 디스플레이에 통합됐을 수도 있다.

더 큰 스크린을 노치없이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의 욕구와 제조사의 기술력, 여기에 특허가 결합되는 방향이기에 현재로서는 어떤 형태의 노치가 탑재 돼 나올지는 알 수 없다. 다만 기존에 소개된 인피니티 O와 U, V 탑재 제품이 2019년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는 바, 새로운 노치 모델은 2019년 말 2020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via LetsGoDigital)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