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은행의 경영진에게 전달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채움멘토단'을 도입한다. (제공=우리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우리은행은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은행의 경영진에게 전달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채움멘토단'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움멘토단'은 세대간 갭을 2030 멘토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채운다는 의미다. 멘토단은 책임자급 이하 직원 12명으로 구성되며 후배가 선배의 조언자가 되는 리버스 멘토로서 바텀업 형식으로 경영진과 소통한다.

채움멘토단은 매월 1회 이상 모여 신상품개발, 마케팅기법, 디지털 등을 주제로 정보와 생각을 자유롭게 교환한다. 그 결과를 임원회의 시간에 경영진에게 직접 전달하고, 경영진은 멘토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영업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비롯 경영전략수립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경영진의 풍부한 경험과 멘토단의 참신함이 결합해 영업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