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는 최대 8번까지 신규거래를 반복하던 복잡한 가입절차를 한번에 처리해 20분 이상 소요되던 가입시간을 3~5분으로 단축해 쉽고 빠른 비대면 상품 가입이 가능해졌다.

기존 연금저축펀드는 가입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려 고객이 직접 영업점으로 방문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는 최대 8번까지 신규거래를 반복하던 복잡한 가입절차를 한번에 처리해 20분 이상 소요되던 가입시간을 3~5분으로 단축했다.

특히 모바일 거래의 특성을 고려해 OTP 카드 등 불필요한 본인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도 3~4개로 줄이는 등 사용자 중심적인 가입 프로세스와 화면 구성을 적용했다. 또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하던 연금저축펀드 신규 가입 시한을 밤 11시까지 연장해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도 여유 있는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운용펀드(자계좌) 변경 거래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일괄거래를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연금저축펀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