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콘 포스터 (이미지=충북콘텐츠코리아랩)

[뉴시안=정윤기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교육과 ICT 기술을 결합한 우수한 에듀테인먼트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에듀테크콘(Edutechcon)’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듀테크콘은 A트랙과 B트랙, 두 가지 분야로 모집 중이다.

우선 A트랙은 ‘에듀테크 아이디어 레벨업’으로 초기 아이디어를 다듬어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단계이다. 에듀테크 또는 에듀테인먼트 분야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들과 충북 내 거주자 및 충북 소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중에 있다. 아이디어가 제작 또는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 및 전문가의 멘토링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B트랙은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이라는 주제로 실제 사업화가 가능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단계이다. 창작지원금을 최대 1000만원 지원해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전문가의 멘토링 운영된다.

이와 연계해 20일 목요일에는 에듀테크콘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사업설명회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열린다. 조승연 작가의 ‘언어교육, 기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픈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에듀테크콘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에듀테크콘’을 검색한 뒤 확인가능하며, 사업설명회 및 오픈특강은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