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2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리브(Liiv) 제로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2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리브(Liiv) 제로페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의 혜택은 높인 선순환 공유결제플랫폼이다. 금융기관과 핀테크 업체, 정부–지자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해 만들었으며 간편뱅킹앱 리브(Liiv)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 7월 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계좌이체망을 활용해 만든 리브뱅크페이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로페이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최근 페이민트㈜ 및 NHN엔터와 MOU를 체결하며 계좌기반 간편결제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리브뱅크페이 서비스’는 바코드결제를 통해 오프라인 편의점과, 온라인 쇼핑몰 및 주요 항공사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로페이서비스 시행으로 이전까지 온라인 중심이었던 가맹점이 오프라인으로 확대돼 고객이용 편리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브뱅크페이 서비스의 이용방법은 모바일 리브 앱 메인화면 하단에 마련된 제로페이 탭을 이용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리브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제로페이를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