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대학생 리더스 10기 모집 (이미지=KeSPA)

[뉴시안=박성호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24일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4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리더스 10기 '리더스'는 e스포츠에 관심있는 대학생(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글쓰기 및 인포그래픽 제작, 외국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이들을 우대한다.

지원은 이날부터 내년 1월 4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지원서 1부와 본인이 작성한 e스포츠 관련 글(형식자유) 1부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에는 기본 정보(이름·나이·학교·연락처)와 간단한 자기소개, 지원 동기, 사용하는 SNS 주소가 포함돼야 한다. 

전형은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프라인 면접은 1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진행된다. 1차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는 전화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리더스는 기사작성 교육 및 사진 교육, e스포츠 명사 강연 등을 듣고 e스포츠 리그 현장 취재, 서포터즈 활동, 관계사 투어 등에 참가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 말부터 약 5개월간으로, 매주 e스포츠에 관련된 취재기사,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을 작성하게 되며 총 4회 팀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리더스는 콘텐츠 작성에 따른 소정의 고료를 받는다. 더불어 성실히 활동한 이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우수 수료자에게는 우수 상장과 부상이 추가 수여된다.

한편,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 기자단으로 시작해 5년 동안 9개 기수, 총 93명이 수료했다. 지난 리더스 9기는 8명이 수료했으며, 최우수 수료자 1명이 협회 인턴으로 선발됐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