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스크린 사이 18㎝만으로 대화면 보여주는 초단초점 기술을 채택한 LG전자 AI TV (사진=LG전자)

[뉴시안=박성호 기자] LG전자는 4K 초고화질(UHD) 초단초점 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를 내년 1월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서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네빔 레이저 4K는 초고화질 해상도에 최대 2500안시루멘(ANSI Lumen)의 화면 밝기를 자랑하며 또렷하고 밝은 화면으로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벽 또는 스크린 사이가 단 18㎝만 돼도 120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주는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했다. 투사거리가 짧으면 제품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사람이나 반려동물이 지나다니며 화면을 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LG 프로젝터 중 음성인식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첫 제품이다. 

LG전자의 독자 인공지능 기술인 'ThinQ'가 탑재돼 사용자는 리모콘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른 채로 "스칼렛요한슨 나오는 영화 보여줘", "뉴스 시작하면 틀어줘" 등 음성명령만으로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설치 편의성도 뛰어나다.

크기가 가로 680㎜, 세로 347㎜, 높이 128㎜로 이는 동급 성능 프로젝터 최소 수준이다. 기존 초단초점 4K 초고화질 해상도 프로젝터들은 LG 시네빔 레이저 4K보다 2배 이상 크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대화면에 편의성까지 완벽한 LG 시네빔 레이저 4K로 홈시네마 프로젝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