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5시 45분경 반포대교에서도 선명하게 검은 연기가 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안 정윤희)

[뉴시안=최성욱 기자] 26일 오후 5시15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강남구청역 인근 건물 신축공사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6시 46분께 완전히 꺼졌다. 

소방당국은 이번 화재를 소방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는 '대응 1단계'로 진압에 나섰다. 이에 현장에는 소방인원 151명이 투입됐다.

강남소방서 관계자는 "공사장에 있던 인부 20여명을 바로 대피시켰으며 인명 피해는 없다"고 전했다.

26일 청담 공사 현장 화재

화재가 발생한 건물은 지상 4층, 지하 3층 복합건물로 신축 공사가 진행 중이었다. 소방당국은 불이 건물 지하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불로 인해 건물 주변에는 검은 연기가 크게 피어올랐고, 전신주까지 타버리면서 인근 건물들에 정전 사태가 빚어졌다. 불로 인해 현재 주변 일대는 검은 연기가 크게 피어오르면서 정확한 위치가 알려지지 않은채, 선릉ㆍ잠실ㆍ압구정 등이 언급되며 강남 화제가 실시간 검색에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6일 강남 화재 주변 상황 (사진=뉴시스)
26일 강남 화재 주변 상황 (사진=뉴시스)

청담동에 거주하는 이모(54)씨는 "오후 6시15분께 갑자기 정전됐다. 집에서 화재 현장까지 거리가 100m 정도인데, 연기가 자욱했다"며 "전기는 1시간30분 정도 있다가 다시 들어왔는데 TV나 인터넷은 여전히 안된다. 오후 8시30분쯤 복구된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