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CES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을 받은 사운드 바 신제품 (사진=LG전자)

[뉴시안=최성욱 기자] LG전자는 'CES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을 받은 사운드 바 신제품을 CES 2019에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LG 사운드 바(모델명: SL9)는 설치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스마트폰처럼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제품이 어떤 각도로 설치됐는지 인식하고, 기울기에 따라 정면 스피커 혹은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의 역할을 수행한다. 제품 두께는 57mm로, TV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한다.

LG전자는 영국의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와 공동 개발한 음향 기술을 확대 적용했다. 또한 돌비(DOLBY)사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DTS사의 ‘DTS:X’ 등 입체 사운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워너 브라더스, 소니픽쳐스 등이 돌비 애트모스로 제작한 1000개 이상 영화와 DTS:X를 지원하는 모든 콘텐츠를 입체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이 제품들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 HE사업본부 김대철 CAV사업담당은 “풍성한 사운드는 물론,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LG 사운드 바로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