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디지털창구 특화점인 'KB디지털금융점'을 신규 개점했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무현금, 무서류 기반 디지털창구 특화점인 'KB디지털금융점'을 신규 개점했다고 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새로 오픈한 'KB디지털금융점'은 시중은행 최초로 시도되는 영업점 운영 모델이다. ▲디지털존 ▲웨이팅존 ▲컨설팅존으로 대기공간과 상담공간을 분리하면서 고객 중심의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

KB국민은행은 일정기간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앞으로 일반 영업점에도 다양한 형태로 적용할 방침이다.

디지털존에서는 STM(Smart Teller Machine), ATM(Automated Teller Machine), 공과금자동수납기 등을 통해 고객이 대기시간 없이 현금입출금, 카드발급, 공과금납부 등의 간편 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컨설팅존에서는 준 VIP룸 형태의 창구를 마련해 편안한 금융상담을 제공한다. 예약상담을 이용 고객의 경우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무현금, 무서류 기반의 디지털 창구 특화점답게 상담창구에서는 현금거래가 발생하지 않으며, 디지털 서식을 통해 서류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디지털금융점은 고객의 영업점 이용목적에 최적화된 금융시스템과 점포 공간설계 등을 적용했다”며, “일정기간 시범운영 후 일반 영업점에도 다양한 형태로 적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