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마운트용 초광각렌즈 NIKKOR Z 14-30mm f/4 S (이미지=니콘)

[뉴시안=이민정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 Z 시리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고성능 초광각 줌렌즈 ‘NIKKOR Z 14-30mm f/4 S’를 8일 발표했다.

NIKKOR Z 14-30mm f/4 S는 초광각인 14mm에서 광각 30mm까지 전구간 최대 개방 조리개 f/4로 고정된 것이 특징이다. 또 짧은 플랜지백을 갖춰 렌즈 설계의 유연성이 높은 Z 마운트 시스템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우수한 광학 성능을 실현했다.


ED 렌즈 4매와 비구면 렌즈 4매를 사용한 이 렌즈는, 화상 주변부까지 뛰어난 해상력을 구현할 수 있어 Z7과 같은 고화소 디지털 카메라의 성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니콘의 독자적인 코팅 기술은 물론, 고스트나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키는 나노 크리스탈 코팅은 깨끗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준다.

렌즈 앞면의 불소 코팅은 먼지나 물방울, 기름 등으로부터의 오염을 막아주고, 버튼 없는 침동식 구조는 높은 휴대성과 신속한 촬영을 지원한다. 더불어 NIKKOR Z 14-30mm f/4 S는 초점 거리가 14mm 이하에서 시작하는 풀프레임 전용 초광각 렌즈 가운데, 세계 최초로 필터를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편광 필터, ND 필터 등 다양한 필터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 방진 및 방적 설계로 필터나 렌즈 후드의 장착으로 렌즈를 보호할 수 있어서 야외 혹은 거친 촬영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그밖에서 컨트롤 링을 추가해 원하는 기능을 입력할 수 있는 편의성을 높였으며 동영상 촬영시 매끄러운 조작감으로 조용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로써 니콘 Z 마운트용 렌즈군은 NIKKOR Z 35mm f/1.8 S, NIKKOR Z 50mm f/1.8 S, NIKKOR Z 24-70mm f/4 S, 그리고 NIKKOR Z 14-30mm f/4 S 포함, 총 4개 구성을 갖추게 됐다. NIKKOR Z 14-30mm f/4 S의 발매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