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희망퇴직을 신청 받는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신청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희망퇴직을 신청 받는다. 임단협 타결 난항에 따라 총파업으로 이어간 노사가 희망퇴직에 전격 합의하면서 접점을 찾은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노사는 10일 기존 희망퇴직 대비 대상자를 확대해 실시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에 따라 임금피크기 전환 직원과 부점장급은 66년 이전 출생, 팀장·팀원급은 65년 이전 출생 직원까지 대상으로 확대된다. 

이번 희망퇴직 신청자는 직위 및 나이에 따라 21개월에서 최대 39개월치의 특별퇴직금을 지급 받는다. 이어 재취업 지원금이나 자녀 학자금 지원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희망퇴직 1년 후 계약직 재취업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까지 본인 및 배우자에 대한 건강검진도 지원 받는다.

KB국민은행 노사는 임금피크제 진입 시점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어 올해 희망퇴직 여부가 불투명했으나 양측이 서로 한 발 물러나 합의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노사는 지난 2015년 임금피크 직원의 희망퇴직을 정례화하기로 하고 매년 실시해왔다. 이번 합의가 향후 임단협 과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희망퇴직은 직원들에게 제 2의 인생설계를 제공하기 위해 노사가 뜻을 모아 합의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