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플프레임 미러리스 EOS R과 RF 렌즈 (사진=뉴시안 정윤희)

[뉴시안=이민정 기자] 'BCN랭킹' 2018 카메라 어워드에서 DSLR과 미러리스 분야 모두 캐논이 1위를 차지했다.

BCN 랭킹은 일본 내 주요 가전 양판점·인터넷 쇼핑몰에서 실제 매매된 데이터를 매일 수집, 집계한 자료로 판매량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일본 IT 전문 온라인 매체 BCN 리테일(RETAIL)은 DSLR과 미러리스 분야 모두 캐논이 1위를 차지했다. 캐논은 최초의 디지털 DSLR 'D30'을 발표한 이후 꾸준히 1위를 지켜왔다. 하지만 점유율은 2017년 61.1%에서 지난해 57.4%로 다소 떨어졌다. 2위는 니콘, 3위는 리코가 차지했고 소니는 순위권 밖이었다.

DSLR(Digital Single-Lens Reflex)은 디지털 일안 반사식 카메라를 의미한다. 미러리스 ILC(Interchangeable Lens Camera)는 카메라 내부의 거울을 제거한 렌즈 교환식 카메라로 캐논은 이 분야에 상대적으로 늦게 뛰어들었다. 

미러리스 시장 점유율(이미지=캐논뉴스닷컴)

지난해 상반기 M50이 공개됐고 10월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이 발표됐다.

이제까지 미러리스 분야를 이끌어온 올림푸스와 소니의 신제품 출시가 뜸한 틈을 공략해 캐논은 점유율을 높였다. 그 결과 1위는 캐논 31.6%, 2위는 올림푸스 23.5%, 소니는 22.7%로 3위를 차지했다.

렌즈 일체형 카메라 분야에서는 니콘이 31.5%로 1위를 차지했고 캐논, 소니가 뒤를 이었다.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분야에서는 파나소닉이 42%로 1위, 소니와 JVC 캔우드가 2, 3위를 차지했다. 액션캠 분야 1위는 고프로가 차지했다.

BCN랭킹 2018 카메라 어워드 (이미지=BCN랭킹)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