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지난해 배당사고와 관련 신규주식영업 정지 6개월의 제재가 지난 26일부로 종료되면서 본격적인 영업재개에 나선다(사진=삼성증권)

[뉴시안=조현선 기자] 삼성증권은 지난해 배당사고와 관련 신규주식영업 정지 6개월의 제재가 지난 26일부로 종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영업재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오는 3월말까지 삼성증권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시 온라인 국내주식 수수료를 평생 면제하는 '영원히 0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평생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종목은 코스피, 코스닥을 포함한 국내 주식과 ETN/ETF, K-OTC, KONEX 등의 상장종목이며, ELW, 해외주식, 선물·옵션은 제외된다.

신규고객은 주민번호를 기준으로 2019년 1월 27일 이후 비대면 계좌개설로 삼성증권과 처음 거래를 시작한 고객을 의미한다. 휴면 고객은 2016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최근 3년간 삼성증권과 거래가 없었던 기존 고객 중, 2018년 12월 31일 기준 잔고 10만원 이하인 고객에 해당한다. 단, 3년 모바일 무료 수수료 혜택을 받은 고객은 제외된다.

이밖에도 삼성증권은 온라인 기반의 자기주도형 투자자들을 위한 핀테크 서비스를 강화해 '디지털 자산관리'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삼성증권은 우리사주 조합원들에게 현금 배당을 실시하면서 1주당 주식 1000주를 배당하는 이른바 유령주식 배당사고를 일으켰다. 이에 금융당국은 6개월 영업정지와 과태료 1억4400만원 처분, 전·현직 임원 직무정지 및 해임권고 등을 내렸다.

삼성증권은 징계가 해제되면서 먼저 훼손된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하고 새로운 고객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TV광고, 무료 수수료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전망이다. 이에 신규 모델로 유인나가 선정됐다.

또 자본을 활용한 IB 역량 강화에도 나설 전망이다. 지난해 삼성증권의 기업공개(IPO) 실적은 4건, 공모총액 1513억원을 기록했다. 초대형 증권사 중 가장 낮은 실적이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부진을 만회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자본을 활용한 IB 역량 강화에 집중하면서 부동산·인프라 등 구조화금융 딜 소싱에도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증권 권용수 디지털본부 본부장은 "디지털 투자자의 경험이 차별화될 수 있도록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온라인과 결합해 다양한 신개념 컨설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