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주요 제조 및 화학 계열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물품 및 용역 대금 900억원 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지난 25일 한화건설의 임직원 30여명은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마포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내 이웃들에게 선물할 설 명절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직접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한화그룹)

[뉴시안=조현선 기자] 한화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제조 및 화학 계열사들이 협력사 물품 및 용역 대금 약 900억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설, 추석 등 주요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협력사의 명절 직전 직원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대한 비용 부담 등을 통감하고, 예정된 자금을 조기에 현금으로 집행하여 경기 선순환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약 900억원의 대금을 최소 열흘에서 보름 앞당겨 현금으로 지급할 전망이다. 계열사 별로는 한화방산과 기계부문 207억원, 한화건설 93억원, 한화시스템 76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67억원, 한화케미칼 60억원, 한화디펜스 50억원 등이다.

또 한화그룹의 15개 계열사 29개 사업장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한화건설은 지난 25일 임직원 30여 명이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마포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 지역 내 이웃들에게 선물할 설 명절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직접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아울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테크윈, 한화디펜스,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는 30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임직원 등 약 90여명은 떡국용 떡, 한우, 한과 등 설 음식 500세트를 포장하고 전달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산업체의 성격에 맞게 내달 1일 서울 중구보훈회관에서 지역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명절 음식과 생활용품을 나누는 행사를 계획중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장시권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추후 각 계열사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 사회와 함께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고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