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의 ‘리브 메이트(Liiv Mate)’바코드 결제 서비스 (사진=KB국민카드)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카드가 ‘제주 모바일’과 함께 제주도 내 250여 개 관광지, 체험상품, 호텔 및 음식점 이용권을 사전 예매 없이 현장에서 바코드 결제로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리브 메이트(Liiv Mate) 제주 관광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리브 메이트 제주 관광지 할인 서비스'는 제주 현지에서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 바코드 결제 기능을 활용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제주도 관광지 이용권을 사전에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예매 티켓의 취소 부담 등을 덜어줄 전망이다.

현재 바코드 결제로 구매 가능한 상품은 △소인국테마파크, 제주민속촌 등 관광지 입장권 △마라도잠수함, 제트보트 등 체험상품 △호텔 뷔페 등 음식점 △공연/스파/테라피 관련 상품 등 총 250여 개다.

아울러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대형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교보문고 △이니스프리 △할리스커피 등 KB국민카드 앱카드 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며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추가 결제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리브 메이트 내에서 간편결제를 선택하고, 바코드 결제 탭에서 바코드 생성 및 비밀번호 입력하면 된다. 이후 현지 가맹점에서 바코드 스캔 과정을 거쳐 결제 및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신규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2월 말까지 리브 메이트 최초 가입회원에게 포인트 2천점을 제공한다. 또한 바코드 결제 서비스 이용금액의 10%를 월 최대 1만점까지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품별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리브 메이트 내에서 확인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제주도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카드 결제의 편의성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카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