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Best Private Bank Awards 2019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 (사진=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상' 수상=KB국민은행이 지난 5일 미국 뉴욕 소재 ‘하버드 클럽’에서 개최된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Best Private Bank Awards 2019'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은행에 수여되는 상이다. KB국민은행은 전국적으로 프라이빗 뱅킹 브랜드인 GOLD&WISE PB센터 21개와 라운지 67개를 운영중이다.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각종 재무지표와 그룹 차원의 협업을 통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해외 PB전문은행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등 타행 대비 우수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KB금융 김영길 전무는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을 통해 고객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돕고,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반영한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의 ‘LiivⅹBTS’ 유튜브 광고 영상 캡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ⅹBTS’광고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KB국민은행이 지난 1월 1일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1월 28일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후 KB국민은행은 광고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8일부터 매주 2편씩 공개 할 예정이다. 본 영상들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 ‘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이 ‘제4회 PB어워드’ 시상식에서 '2019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 을 수상했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 수상=KEB하나은행이 지난 5일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제4회 PB어워드’ 시상식에서 '2019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후 2017년부터 3회 연속으로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에 선정됐다. 글로벌파이낸스 관계자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1995년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 시작 이래 자산관리 부문의 전문 노하우를 꾸준히 축적해왔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로보어드바이저 ‘HAI-Robo’가 출시 11개월 만에 약 15만좌 신규 달성에 성공한 바 있다. 이에 디지털을 활용한 최첨단 자산관리 전문성과 노하우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KEB하나은행 박세걸 WM사업단 전무는 “KEB하나은행의 앞선 PB 역량이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PB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더 좋은 상품과 전문 자산관리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은행, Grab(그랩) 캄보디아와 MOU 체결=우리은행이 글로벌 차량공유업체 Grab(그랩)의 캄보디아 법인과 그랩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금융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의 캄보디아 법인인 WB파이낸스 및 우리파이낸스캄보디아와 Grab 캄보디아는 제휴를 통해 그랩 드라이버를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 출 등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공유 업체인 그랩은 2017년 캄보디아 진출을 통해 프놈펜과 시엠립에서 오토바이, 툭툭, 승용차 등의 차량공유 서비스 및 기업고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전략으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활용, 글로벌 디지털 선도기업과의 제휴 등을 추진중”이며, “향후에도 베트남 등에서 글로벌 핀테크 업체와 제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랩 캄보디아는 “그랩 캄보디아는 그랩 드라이버에게 제공 중인 서비스 교육 및 보험 서비스뿐 아니라,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과의 그랩 드라이버 전용 금융상품 제휴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그랩 캄보디아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공유차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