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 관련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 판매=KB국민은행이 오는 11일부터 ‘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 관련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동산 펀드는 KB국민은행 舊(구) 명동사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펀드의 목표수익률은 연 평균 5.12%(세전) 수준이다. 총 42개월의 투자기간동안 매 3개월마다 수익을 지급하고 원금은 만기 상환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 총 판매한도는 750억원이며 15일까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미국 부동산 전문 금융사인 안젤로고든이 연면적 8096평 규모의 신축 리테일 및 호텔 복합시설을 개발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이 책임준공을 맡았으며 안젤로고든이 후순위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해 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은 관련 개발사업의 선순위 대출에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은 CIB고객그룹이 자금조달 등 구조화 금융을 담당하고, 판매는 WM그룹이 진행하는 KB금융그룹 CIB-WM 협업 비즈니스의 대표적 모델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KB금융그룹내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증권, KB자산운용이 원펌(One Firm) 협업을 통해 금융기관과 거래 고객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모범적인 투자상품”이라며,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의 기획 및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이 주식·금융상품 등 문의사항을 미리 모바일로 상담신청하고 전문 PB의 전화 및 대면상담을 제공하는 'PB상담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증권)

KB증권, 스마폰 앱 이용 'PB상담예약' 서비스 오픈=KB증권이 주식·금융상품 등 문의사항을 미리 모바일로 상담신청하고 전문 PB의 전화 및 대면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증권 고객이 아니더라도 'M-able' 앱 설치시 누구나 PB상담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전국 100여개 지점 중 원하는 지점과 날짜,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후 상담신청일정에 맞춰 고객에게 PB가 직접 연락해 상담을 진행하며 대면상담이 필요한 경우 지점 내방 또는 방문 상담을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 시 문의사항을 주식상담·금융상품·기타 등 분야별로 선택하면 해당지점의 각 담당 분야 전문가가 배정된다. KB증권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PB상담예약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궁금증과 불편함이 해소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황금돼지 이벤트' 실시=미래에셋대우는 해외주식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황금돼지 이벤트'를 2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경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한 번이라도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샌프란시스코 왕복항공권 2매와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 5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동안 해외주식을 3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신세계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미래에셋대우로 10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입고한 고객 중 90일간 잔고 유지 고객에 한해 진행된다. 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모바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미래에셋대우 김을규 글로벌주식컨설팅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를 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2019년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 참여자 모집=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9년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에 참여할 중·고등학생 다문화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을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해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오디션을 통해 우리스쿨에 참여할 다문화 청소년 20명을 최종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K-POP 댄스 및 보컬 트레이닝 등 전문 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창작곡 앨범 녹음과 뮤직비디오 제작 기회 등이 제공된다. 관련 교육비, 공연준비비 등은 재단에서 전액 부담한다. 오디션 참가 희망자는 1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손태승 이사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스쿨 활동을 통해 본인의 특기와 재능을 키워 미래의 대한민국을 빛내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폐공사, 세계주화책임자회(MDC) 의장국 선출=한국조폐공사가 세계주화책임자회의(MDC, Mint Directors Conference) 의장국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세계주화책임자회의(MDC) 및 제48차 세계화폐박람회(WMF, World Money Fair)에서 2년 임기의 의장국에 선출돼 회의를 주관했다. 이에 따라 조폐공사는 의장국으로서 세계 각국 조폐기관들의 상호 협력과 조폐기술의 발전 등을 위해 일하게 된다. 조폐공사가 의장국으로 선출되면서 조폐 분야의 국제적 위상과 국가 브랜드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DC는 2년마다 세계 44개국의 주화제조 책임자들이 주화 관련 법률, 경제, 기술, 경영 관련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다. 올해 MDC와 WMF에선 핀테크 발전과 지불수단 다양화로 침제된 주화 관련 산업의 위기 극복과 미래 지속성장 방안 등 조폐기관들이 나가야 할 방향이 중점적으로 모색됐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MDC 의장국으로서 조폐산업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의 현실적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회원국들간  교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