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FX 홈트레이딩시스템인 '마이딜링룸Pro'를 배포했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 FX홈트레이딩시스템 '마이딜링룸Pro' 배포=KB국민은행은 FX 홈트레이딩시스템인 '마이딜링룸Pro'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그간 인터넷뱅킹을 통해 제공해온 ‘KB환율픽(Pick)서비스’와 ‘인터넷선물환거래 서비스’를 PC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클릭만으로 이용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기존 인터넷뱅킹에서 구현하지 못했던 실시간 통화차트 및 FX거래에 최적화된 최신 UI/UX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FX거래를 하는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등 절차 없이 개인 PC를 이용해 실시간 환율추이를 비교하고 주문할 수 있다. 기존 ‘KB환율픽(Pick)서비스’및 ‘인터넷선물환거래’에 가입한 고객들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마이딜링룸Pro'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이용 가능하다. 미가입고객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및 영업점방문을 통해서 가입하면 된다. 개인과 법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KB환율픽(Pick)서비스 가입시 주요 10개 통화를 1회당 100달러 이상 최고 100만달러까지 거래할 수 있다. 1일 이용한도는 제한이 없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최근 블록체인 사업의 본격화를 위해 46개 신규 비즈니스모델의 특허출원을 마쳤다. (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블록체인 기반 신규 비즈니스 대규모 특허출원=KEB하나은행은 최근 블록체인 사업의 본격화를 위해 46개 신규 비즈니스모델의 특허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해외 상품 구매대행 방법 및 시스템 ▲전자계약 방법 및 시스템 ▲디지털 자산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시재관리 방법 및 시스템 등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그간 축적해온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과 은행업무 적용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감안한 결과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특허 출원으로 국내 금융시장에서의 선제적이고 본격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는 설명이다. 향후 KEB하나은행은 신규 비즈니스 특허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대학교 신학기 시즌을 맞아 4월말까지 20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9년 신학기, 새출발! S20 청춘만만(滿滿)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2019년 신학기 맞이 S20 청춘만만(滿滿) 이벤트=신한은행은 대학교 신학기 시즌을 맞아 4월말까지 20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9년 신학기, 새출발! S20 청춘만만(滿滿)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첫 거래 이벤트 ▲청춘여행 지원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로 구성됐다.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1991년~2000년 출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2019명의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첫 거래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중 체크카드를 신규하고 신한 S20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 스타벅스 카페라떼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이들 중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또는 체크카드 결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배낭여행 경비를 추첨을 통해 최대 200만원까지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고객에게는 추첨권 2매, 체크카드 결제 이용 고객에게는 추첨권 1매가 제공된다. ‘소문내기 이벤트’에서는 신한 S20 페이스북에서 해당 이벤트에 친구 태그를 많이 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별한다. 태그 수 기준 가장 많은 친구를 태그 한 순으로 문화상품권을 각각 3만원, 1만원, 5000원을 최대 200명에게 제공한다.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참여할 수 있다.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김도진 기업은행장(앞줄 왼쪽 두 번째)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장학금 9억원 전달=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422명에게 장학금 9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습의지가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의 대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이다. 1인당 장학금은 대학생 30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 수준이다. 장학금 지원을 받은 황철규(가명, 24)군은 “트럭 운전을 하시던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사고로 학업을 중단했었다”며, “학업을 이어갈 수 있어 기업은행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한국아마존과 ‘2019 전자상거래 글로벌 트렌드 현황 및 전략 세미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기업은행-아마존, 해외진출 전략세미나 참가 중소기업 모집=IBK기업은행은 한국아마존과 ‘2019 전자상거래 글로벌 트렌드 현황 및 전략 세미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전자상거래 기업 및 해외진출을 계획 중인 중소기업 임직원이다. 오는 3월 8일 을지로 아마존 글로벌 셀링 본사에서 진행된다. 참가 기업은 글로벌 무역 트렌드와 B2B판매전략, 물류 효율화 방안, 통관 등 해외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받는다. 아울러 기업은행의 수출지원 제도에 대한 설명을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3월 6일까지 기업은행 영업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월 9일 거래 정지됐던 우리은행 주식이 1:1비율로 우리금융지주 주식으로 전환돼 1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됐다고 밝혔다. (제공=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 2월1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월 9일 거래 정지됐던 우리은행 주식이 1:1비율로 우리금융지주 주식으로 전환돼 1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됐다고 밝혔다. 기존 우리은행 주주들은 이 날부터 우리금융주식으로 거래가 가능해졌다. 우리금융지주의 종목명은 우리금융지주, 종목코드는 316140, 상장주식수는 6억8000만주이다. 이로써 지난해 6월부터 약 8개월에 걸친 지주회사로의 전환 작업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주사 출범 첫 해 겸 신규상장일인 이 날, 손태승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지주 경영진과 사외이사는 자사주를 매입했다. 경영진 및 사외이사의 자사주 매입 규모 등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추후 공시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