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정창규 기자] 두산, 수익성 개선 통해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 클럽’ 달성=두산은 연결재무제표기준(잠정)으로 지난해 매출 18조 1722억 원, 영업이익 1조 2159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대비 각각 7.4%, 4.1% 성장한 수치로,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등 자회사의 실적 호조와 수익성 개선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로써 두산은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각 사별 실적을 살펴보면 두산 사업부문은 자체사업연결기준으로 지난해 매출 3조5835억원, 영업이익 2477억원을 기록했다. 산업차량(지게차), 연료전지, 면세사업 등 전 사업부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18% 성장했으나 신사업에 대한 투자와 안정화 등으로 영업이익은 다소 줄어들었다. 두산중공업은 연결기준 매출 14조7611억 원, 영업이익 1조17억 원을 기록했다. 두산인프라코어 등 자회사 실적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6.6%, 9.7% 성장했다. 지난해 수주 성과는 4조6441억원으로 일부 대형 프로젝트가 연기되면서 전년대비 다소 줄었으나 수주 잔고는 16조4022억원으로 3년치 가량의 먹거리(Back log)를 보유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연결기준 매출 7조7301억원, 영업이익 8481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시장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통해 전년대비 매출은 17.7%, 영업이익은 28.4%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11.0%로 2017년(10.1%)에 이어 두 자릿수를 유지했다. 자회사 두산밥캣은 북미시장 성장세와 점유율 확대로 매출 3조9708억원, 영업이익 4590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대비 17.2% 16.4% 증가했다. 두산건설은 매출 1조5478억원, 영업손실 52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대손충당금 설정 등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765억원으로, ICR(이자보상배율) 1배 수준에 근접한다. 특히 신규 수주는 약 2조8000원을 기록해 최근 10년 내 가장 좋은 성과를 냈다. 수주 잔고는 7.7조 원 수준이다.

넷마블 2018년 4분기 실적(사진=넷마블)
넷마블 2018년 4분기 실적(사진=넷마블)

넷마블, 4분기 매출 4871억…18년 매출 2조213억원=넷마블이 2년 연속 연간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13일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871억원, 영업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2조213억원, 영업이익 241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지난 4분기 매출(4,871억원)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9%, 전 분기 보다 7.4% 감소했고, 영업이익(380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59.0%, 전 분기 보다 43.5% 줄었다. 지난해 연 매출은 전년 대비 16.6%, 영업이익은 52.6% 감소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68%(3,327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퓨쳐파이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냈다. 연간 기준 해외매출은 2016년 7573억원, 2017년 1조3181억원에 이어 2018년에도 전체 매출의 70%에 달하는 1조411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쿠팡 ‘친환경 주방용품’ 오픈(사진=쿠팡)
쿠팡 ‘친환경 주방용품’ 오픈(사진=쿠팡)

쿠팡 ‘친환경 주방용품’ 오픈=쿠팡이 ‘친환경 주방용품’ 카테고리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들은 쿠팡의 ‘친환경 주방용품’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주방용품과 유해물질,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소재의 주방용품 11만 여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일회용품 쓰레기 줄이기 ▲유해물질 걱정없는 소재 ▲믿을 수 있는 유아식기 등 3가지 테마를 준비했다. 특히 텀블러·물병, 실리콘 주방용품,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친환경 소재 유아식기 등 총 10개 카테고리를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는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인 ‘텀스카페 메가 진공스텐 텀블러+전용 손잡이+빨대용 방수뚜껑+스텐빨대’를 1만4000원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카페뉴 종이빨대 나선 빨파 1봉 100개’를 6000원대에, ‘SK매직 이지쿡 2구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를 27만9000원대에 ‘피셔프라이스 옥수수식판’을 6000원대 구매할 수 있다.

동원몰, 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 론칭(사진=동원에프앤비)
동원몰, 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 론칭(사진=동원에프앤비)

동원몰, 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 론칭=동원F&B가 운영하는 국내 1등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를 론칭했다. 밴드프레시는 전날 오후 5시까지 주문한 제품에 대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다. 수도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3만원 이상 주문 건에 한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밴드프레시 품목은 ‘덴마크’ 브랜드의 프리미엄 유제품들과 양반죽, 개성 왕만두 등 동원F&B 제품들을 비롯해 시리얼, 스프, 닭가슴살 등 간편한 아침 대용식 제품 등 200여 종의 다양한 식품으로 구성됐다. 밴드프레시는 동원F&B의 자사 식품몰인 동원몰에 기반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동원F&B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동원F&B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유제품과 각종 식품들을 함께 배송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동원몰은 밴드프레시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19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시에도 배송비 없이 새벽배송을 받을 수 있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향후 SNS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탠다드룸(사진=신라스테이)
스탠다드룸(사진=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 밸런타인데이 맞이 '스위트 밤' 패키지 출시=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스위트 밤(Sweet Bomb)’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밤’ 패키지는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먼저 밸런타인데이라며 빠질 수 없는 초콜릿을 선물로 제공한다. 초콜릿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의 골드 디스커버리 컬렉션초콜릿이다. 또 입욕 제품으로 유명한 영국 프레시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인 ‘러쉬(LUSH)’의 배스 밤(Bath bomb) 버터볼도 제공해 여행으로 쌓인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준다. 신라스테이가 위치한 전국 11곳 주변에는 고궁, 미술을 비롯한 다양한 산책코스 등 지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많아 밸런타인데이에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기 적합하다. 특히 5성급 호텔 수준의 침구류와 최고급 욕실 용품을 갖춘 객실은 최상의 수면환경과 편안함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패키지 구성은 ▲스탠더드 객실 1실(1박) ▲고디바 골드 디스커버리 초콜릿(6구, 1개) ▲러쉬 배스 밤 버터볼(1개)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1개)가 제공된다. 이용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이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위한 '밀라니즈 세트' 선봬(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위한 '밀라니즈 세트' 선봬(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위한 ‘밀라니즈 세트’ 선봬=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매월 밀라노 스타일 신메뉴를 선보이는 ‘델리지오소 데이(Delizioso Day)’를 맞아 ’밀라니즈 세트(Milanese set)’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월에는 연인들의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세트 메뉴 ‘밀라니즈 세트(성인 고객 대상)’를 선보인다. ‘밀라니즈 세트’는 콘 샐러드와 파스타 1종 그리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더해주는 하트 마르게리따 피자와 레드 와인 2잔, 누텔라 티라미수 등으로 구성됐다. 누텔라 티라미수는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특별함을 더하기 위해 새로 출시한 디저트다. 마스카포네 치즈에 이탈리아산 초콜릿 잼인 ‘누텔라’를 섞어 색다른 달콤함을 선사하며 윗면을 하트 모양으로 장식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식사를 더욱 완벽히 만들어 줄 와인은 블랙 베리 풍미가 일품인 ‘산타 글로리아 까베르네 쇼비뇽’으로 이탈리안 만찬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준다. 푸짐한 선물 이벤트도 마련했다. ‘밀라니즈 세트’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1등 1명에게는 부띠끄 호텔인 ‘글래드 라이브 강남 호텔’ 숙박권을, 2등 5명에게는 액세서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하트 팬던트 팔지를 선물한다. 또 3등 20명에게는 6만원 상당의 더플레이스 2인 식사권, 4등 40명에게는 지역별로 N서울타워 또는 부산타워 전망대 입장권을 제공한다. 그 밖에 모든 고객에게는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2잔 이용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