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공부방' 700호 전달=KB국민은행은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청소년의 멘토 KB!'공부방 700호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 조성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총 700가구에 공부방을 지원했으며, 올해 100가구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700번째 가구로 선정된 가정은 10평 남짓의 낡은 연립주택에 사는 아버지와 자매 등 총 3명 가족의 사연이다. 곰팡이로 가득한 벽지와 세면대조차 없는 화장실 변기마저 파손돼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운 열악한 환경에 KB국민은행은 실내 인테리어 전반의 대규모 공사를 진행했다. 생활공간 개선 및 친환경 원목가구와 학습에 필요한 컴퓨터, 스탠드 등의 물품이 제공됐다. 

신한은행, 신한 쏠(SOL) 출시 1주년 기념 ‘돌잔치 이벤트’ 시행=신한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신한 쏠’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3월 19일까지 ‘돌잔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한 쏠(SOL)에서 1주년 축하메시지 등록 또는 이벤트 내용 공유, 추천 서비스 및 상품 가입시 주어지는 응모권으로 돌잔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순금 10돈(1명) ▲아이패드 프로11(2명) ▲마이신한포인트를 선물한다. 1인당 최대 11장의 응모권이 제공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신한 쏠(SOL) 처음 가입고객에게는 편의점에서 간식으로 교환 가능한 ‘쏠방울’을 추가로 제공한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해 2월 22일 ‘누구에게나 편리’ ‘나에게 맞춤’ ‘새로운 경험’ 이라는 3대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존 뱅킹 앱을 통합 및 재구축한 ‘신한 쏠(SOL)’을 출시한 바 있다.

우리은행, 원화 ‘지속가능채권’ 2000억 발행 성공=우리은행은 2000억원 규모의 원화 지속가능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시중은행 최초의 원화 지속 가능 채권 발행 사례다.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5년 만기 연 2.04%의 고정금리로 발행됐다. 지속가능채권은 사회 취약계층과 일자리 창출 지원 및 신재생 에너지 개발과 환경 개선사업 지원을 위해 발행하는 특수 목적 채권이다 엄격한 국제 인증절차를 거쳐 외부기관으로부터 검증보고서를 취득해야 한다. 이에 우리은행은 국제자본시장협회(ICMA)가 제정한 ‘지속가능채권 가이드라인(Sustainability Bond Guidelines, June 2018)’에 부합하는 내부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네덜란드의 세계적 컨설팅 업체인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로부터 검증보고서를 취득했다. 우리은행은 향후 추가적인 지속가능채권 발행으로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전망이다. 

KB생명보험이 18일 ‘무배당 KB월지급식 ELS변액연금보험'과 '무배당 KB참쉬운연금보험'을 출시한다. (제공=KB생명보험)

KB생명보험, 연금보험 2종 출시=KB생명보험은 18일 ‘무배당 KB월지급식 ELS변액연금보험'과 '무배당 KB참쉬운연금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 KB월지급식 ELS변액연금보험'은 펀드운용 수익이 최초 발생하는 3개월 후부터 이익을 매월 지급하는 상품이다. 저금리에 따른 불만과 직접투자가 부담스러운 은퇴기 고객을 위해 즉시연금과 같은 효과를 낸다. 1억원 한도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피보험자 사망시 운용실적과 관계없이 사망시점까지 납입한 보험료를 보증하는 '최저사망보증'이 가능하다. 특약으로는 보험기간 동안의 운용실적과 관계없이 최저한도의 연금액을 보장하는 '실적보장연금전환 특약'이 있다. 방카슈랑스 전용상품으로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날 함께 판매를 시작한 '무)KB참쉬운연금보험'은 경제활동 중 노후계획 설계를 위한 상품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20년 시점 환급률을 제공한다. 특히 KB손해보험이 판매하는 교차판매 전용상품으로 KB생·손보 최초의 시너지 상품이다. '무)KB참쉬운연금보험'은 계약자의 경제상황에 따라 유연한 보험료 납입과 중도인출, 추가납입을 제공한다. 최대 36개월간 납입중지도 가능하다. 연금개시전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중 복수의 연금수령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료 납입이 완료되거나 10년이 지난 계약의 경우 조기연금개시 신청을 제공해 계약자가 다양한 경제상황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복리형 상품으로 은행 예·적금 대비 우수한 환급률을 제공한다. 보험계약 10년간 유지시 '장기유지보너스'로 납입액의 최대 3%를 제공한다. 보험기간이 20년 이상 계약의 경우 '연금개시보너스'로 납입액의 최대 5.5%를 제공하여 수익성을 극대화했다. 무사망보장형 상품이며 피보험자 80%이상 장해 진단시 매월 30만원씩 36개월간 '고도재해장해급여금'을 지급한다. 

[사진 설명] BC카드가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태풍 피해지역인 필리핀 레이테주(州) 타클로반 지역으로 ‘빨간밥차 해외봉사단’을 파견했다. 사진은 ‘빨간밥차 해외봉사단’이 아만다(Amandangay) 초등학교 교실 신축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친 모습.

BC카드, "올해도 빨간밥차는 필리핀으로 날아갑니다"=BC카드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빨간밥차 해외봉사단’ 을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으로 파견했다고 밝혔다. 타클로반은 2013년 태풍 하이옌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파견된 ‘빨간밥차 해외봉사단’은 ‘빨간밥차봉사단’ 8기 우수활동 인원 15명과 BC카드, KT IS, 스마트로 임직원 멘토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현지 초등학생 480명의 영양공급과 건강증진을 위해 무료 배식 봉사활동과 체육대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 교육을 이어가고 있는 아만다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실 신축 지원사업을 성황리에 마치고 현지 교육여건 개선에 힘을 보탰다.

 

KEB하나은행은 4월 30일까지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EB하나은행 입출금 계좌를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청' 이벤트 실시=KEB하나은행은 4월 30일까지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EB하나은행 입출금 계좌를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1Q뱅킹)을 이용해 이벤트 응모시 추첨을 통해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핫앤쿨 공기청정기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 5만원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 등 총 500여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생애 첫 도장’, ‘우리아이 생애 첫 통장’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아동수당은 ‘복지로’ 웹사이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KEB하나은행의 이벤트 및 상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KEB하나은행 홈페이지, 스마트폰뱅킹(1Q뱅킹), 콜센터 및 전국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