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열린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설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 베트남 '하노이지점' 개설=KB국민은행은 베트남의 하노이에 '하노이지점'을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개점한 호치민지점에 이어 베트남 내 두 번째 지점으로 최근 베트남의 개발 및 투자, 한국기업 진출이 집중되고 있는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기반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KB국민은행은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내 전담조직을 운영하면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중이다. 향후 이를 기반으로 현지 리테일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19일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다음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책가방 선물 세트를 만드는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행사를 가졌다.

KB국민카드, 예비 초등학생 위한 책가방 2100개 지원=KB국민카드는 19일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다음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책가방 선물 세트를 만드는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임직원들과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의 이사장인 원행 스님(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및 재단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책가방 △보조 주머니 △학용품 △입학 축하 엽서 등으로 구성된 1억50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 2100여 개를 만들었다. 이들이 만든 선물세트는 지역 아동센터와 복지관 등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 예전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전망이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에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KB국민은행은 19일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에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청소년의 멘토 KB!'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학습/진로/디지털 3개분야의 멘토링 사업과 기타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구성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27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3700여명의 청소년을 지원해온 바 있다. 이번 학습멘토링 사업은 학습교육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년간 160명의 대학생봉사단이 320명의 중학생들을 주 2회 방문해 1:2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수익형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수익형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수익형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우리은행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2가 우리사랑나눔센터에서 ‘수익형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반영해 기획됐다. 서울지역 중소형빌딩 부동산 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 절세전략, 투자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 1부는 ‘수익형부동산 절세 전략’을 주제로 부동산 관련 절세 전략을 설명한다. 2부는 ‘수익형부동산 시장 동향 및 시장전략’을 주제로 투자 방법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3부는 ‘역세권 유망 중소형빌딩 소개’를 통해 100억 내외의 유망한 중소형빌딩 투자물건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행사 참가는 우리은행 지점이나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준은 선착순 모집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