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크루즈 불꽃 크루즈 운행(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크루즈 불꽃 크루즈 운행(사진=이랜드그룹)

[뉴시안=정창규 기자] 이랜드크루즈, 한강에서 즐기는 딸기페스티벌=이랜드가 운영하는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는 21일 봄시즌을 맞아 새로운 딸기메뉴 출시와 함께 불꽃크루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랜드크루즈는 여의도 한강 유람선 뷔페 크루즈에서 딸기를 메인 재료로 한 마카롱, 타르트 등 풍성한 딸기 디저트 메뉴를 3월 한달 간 선보일 예정이다. 오직 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해당 메뉴들은 디너 크루즈에서 맛볼 수 있다. 한강유람선 불꽃크루즈도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다시 찾아왔다. 기존 불꽃크루즈 탑승 시 볼 수 있었던 화려한 불꽃놀이와 재즈 라이브 밴드의 음악뿐만 아니라 보강된 더욱 알찬 컨텐츠로 다가오는 봄 맞이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불꽃 크루즈는 오는 3월부터 매주 토요일 7시 30분에 출항한다. 그 외에도 선착장에는 한강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진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길거리 공연과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봄을 맞아 한강을 찾은 고객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 50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두산건설 4200억원 유상증자 공시=두산중공업은 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를 하는 방식이며, 주간 증권사가 총액인수할 예정이다. 신규 발행되는 주식 수는 8500만주다. 두산중공업은 이와 별도로 비업무용 부동산 매각 등 자구노력을 통해 추가로 3500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렇게 확보하는 8500억원은 차입금 감축, 부채비율 축소 등 재무구조 개선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8MW급 대형 해상풍력 모델 개발, 풍력시장 지분 투자 등 신재생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재원으로 사용한다. 또 이 가운데 일부 자금으로 자회사인 두산건설 유상증자에 참여하게 된다. 두산건설은 이날 4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는 1255원, 발행 주식 수는 약 3억3400만주다. 주주배정 방식으로 진행하며 두산건설 지분의 75.8%를 보유중인 두산중공업은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해 약 3000억원을 출자할 계획이다.

‘쉑 데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쿠폰 받아 매장에서도 참여 가능(사진=SPC그룹)
‘쉑 데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쿠폰 받아 매장에서도 참여 가능(사진=SPC그룹)

쉐이크쉑, 매월 22일 ‘쉑 데이’ 진행=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22일 인기 메뉴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쉑 데이(Shack Day)’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쉐이크쉑이 매월 22일로 지정한 ‘쉑 데이’에는 쉑버거 2개, 프라이 2개, 소다(S) 2개로 구성한 ‘쉑 데이 콤보(Shack Day Combo)’를 2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제품을 개별로 구매할 때보다 5000원의 제품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쉑 데이 콤보’는 22일 단 하루만 구매 가능하며,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쿠폰을 발급받아 매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다음달 22일 ‘쉑 데이’에는 온라인 쿠폰 프로모션 및 매장 이벤트를 확대해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2019년 맞아 '2019명' 대규모 초청행사 진행(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2019년 맞아 '2019명' 대규모 초청행사 진행(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2019년 맞아 ‘2019명’ 대형 초청행사 진행=올해 30주년을 맞은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2019년 2월 한 달간 올해 첫 번째 대규모 ‘드림티켓’ 초청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굿네이버스, 기아대책,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강원도 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올해와 같은 수인 2019명의 전국 보육시설과 지역아동센터 저소득층 아이들을 파크로 초청해 놀이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퍼레이드도 관람하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갖게 된다. 현재 ‘드림티켓’ 초청행사는 저소득층, 공개입양, 미혼모, 다문화, 보육원, 지역아동센터, 산간벽지 등 다양한 소외계층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초청행사는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이전에 산발적으로 진행하던 소외계층 초청행사 대상을 아이들에게 집중하고자 2013년 ‘드림티켓’ 프로그램을 처음 시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평소 테마파크 방문이 어려운 아이들의 놀이공원 나들이 소원을 이뤄주고자 현재까지 8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참여해 소중한 시간을 보냈고 올해는 2만 명의 아이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파크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기적 같은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 중이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캡틴 마블' 업데이트 실시(사진=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캡틴 마블' 업데이트 실시(사진=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캡틴 마블’ 업데이트 실시=넷마블은 오늘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개봉을 앞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캡틴 마블’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영화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가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영화 ‘캡틴 마블’과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에서 ‘마블 퓨처파이트’는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등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3인을 추가했다.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의 영화 ‘캡틴 마블’ 버전의 유니폼도 공개된다. 새로운 캐릭터와 유니폼 업데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추가됐다. 우선 영화의 장면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레전더리 배틀’에 ‘캡틴 마블’ 테마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배경들을 재구성한 세 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캡틴 마블’은 티어-3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을 얻게 되며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의 잠재력 개방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캐릭터의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영웅 도감’을 개선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개선 사항이 포함된다. 또 특수 임무 신규 퀘스트 팩이 추가되고 업데이트 기간 중 새로운 이벤트인 ‘컬렉터의 보관소’도 공개할 예정이다.

BMW 그룹 코리아 전시장 전경(사진=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전시장 전경(사진=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레몬법 1월 소급 적용 예정=BMW 그룹 코리아는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형 ‘레몬법’을 올해 1월 1일 이후 인수한 고객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급 적용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자동차관리법 제 5장의 2에 따른 자동차 교환, 환불 제도는 신차 구매 후 1년 이내(단, 주행 거리 2만㎞ 초과하는 경우 기간이 지난 것으로 간주)에 중대하자의 경우 동일 증상 2회, 일반하자의 경우 동일 증상 3회 이상 수리 후 재발 시 제조사에 신차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이다. 이번 레몬법 적용을 통해 BMW와 MINI를 구매하는 고객은 ‘하자 발생 시 신차로의 교환 및 환불 보장’ 등이 포함된 서면 계약에 따라 신차를 구입하고 레몬법 기준에 의거해 하자 발생 시 교환 또는 환불 받을 수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레몬법 적용과 더불어 전국 공식 딜러사에 ‘사전 경고 시스템(EWS, Early Warning System)’을 구축해 교육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차량 수리 횟수와 기간을 체크하는 등 체계적인 사후 관리 및 응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드래곤 블레이즈 메인 이미지(사진=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메인 이미지(사진=게임빌)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인피니티 대형 업데이트 실시=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규모 인피니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피니티 업데이트는 지난해 9월 국내 버전 ‘별이되어라!’에서 실시한 후 매출 역주행을 하며 애플 앱스토어 순위에서 11위까지 급상승한 바 있는 대형 업데이트라 주목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블레이즈’는 인피니티 강화 단계를 최초로 오픈했다. 보유 중인 동료들을 신위 등급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인피니티 한계 돌파’와 신위 등급 동료를 바로 소환할 수 있는 ‘인피니티 소환’ 콘텐츠도 선보였다. 더불어 최고 레벨을 141까지 3단계 확장하며 신규 월드 레이드 보스 ‘어둠의 군주 벨리알’도 최초 탑재했다. 해외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신위, 패왕 동료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길드 점령전, 약탈전 등 대결 콘텐츠의 밸런스도 개선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국내에서 특히 호응이 높았던 업데이트인 만큼 해외 성과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양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업데이트 후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아크 패왕 동료 선택권’ 5장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에게는 ‘신위 동료 선택권’을 지급한다.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유저들이 직접 투표하는 ‘투표 이벤트’도 오는 23일까지 실시하는 등 유저 성원 보답에 나선다. 양사는 서비스 4주년에 임박한 ‘드래곤 블레이즈’가 세계 시장에서 더 롱런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태원, SK 이사회 의장 물러나…그룹 지배구조 개편 위한 포석=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경영에 전념하기 위해 지주회사의 이사회 의장직을 내려놓는다. 일각에서는 최 회장의 지주사 이사회 의장직 사임이 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을 위한 포석으로도 보고 있다. 21일 재계에 따르면 SK㈜는 오는 3월5일 이사회를 열고 최태원 회장이 이사회 의장직에서 물러나는 내용의 안건을 상정한다. 최 회장은 의장직에서 물러나도 회장직은 유지한다. 의장직은 오는 3월 임기가 만료된다. 차기 의장은 염재호 고려대 총장이 유력한 상황이다.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없는 학자 출신 인물이 이사회 의장으로 거론되는 것은 이례적이란 평가가 나온다. 국내 대기업은 대표이사가 경영을 이끌면서 경영을 감시하는 이사회 의장까지 맡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경영과 감시를 동일인이 맡으면 이사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없다는 지적 하에, SK그룹은 이미 그룹 내에서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하는 작업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빈, 1년 만에 일본 롯데 경영 복귀=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년 만에 일본 롯데홀딩스의 대표이사에 복귀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롯데홀딩스는 20일 오후 도쿄 신주쿠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신동빈 회장에 대한 대표이사 취임 안건을 의결했다. 신 회장의 복귀로 그간 밀려있던 롯데그룹의 지배구조 투명화 작업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신 회장은 지난해 2월 21일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에 연루돼 구속되면서 롯데홀딩스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고 등기이사직은 유지했다. 이후 롯데홀딩스는 신 회장과 공동 대표이사를 맡았던 쓰쿠다 다카유키 사장의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돼 왔다. 앞으로 롯데그룹측은 호텔롯데 기업공개와 일본 제과부문 기업공개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앞으로 양국 롯데 시너지 효과는 더욱 높아질 것이고 경영질서 또한 보다 견고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