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된 에어파워 이미지. 아이폰Xs로 바뀌었다 (사진=애플 화면캡쳐)
아이폰 Xs로 수정된 에어파워 이미지.결국 출시는 중단되는 것으로 알려져 (사진=애플 화면캡쳐)

[뉴시안=박성호 기자] “무선충전패드 출시하지 않겠다.”

2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과 에어팟2, 애플워치등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패드‘에어 파워(AirPower)’를 출시하지 않기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댄 리시오 부사장은 CNN 등 외신 인터뷰를 통해 “에어파워는 애플의 높은 기준을 성취하지 못했고 그 결과 프로젝트를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어 파워는 2년전인 지난 2017년 9월 애플 이벤트에서 스마트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와 함께 공개돼 주목받은 장치였다. 특히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무선 이어버드) 등을 동시에 케이블 없이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애플 사용자가 오래도록 기다려온 가장핫한 아이템으로 손꼽혔다.

그 사이에 18개월이 흘렀지만 에어 파워의 출시 소식은 들리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업계에는 많은 추측이 떠돌았다. 애플의 지나친 완벽주의가 제품 출시를 늦추고 있다는 이야기가 힘을 얻는 가운데 지난 25일(현지 시간)에는 아이폰X가 아닌 XS가 장착된 수정 이미지가 등장하며 출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20일(현지시간) 에어 파워가 드디어 대량 생산과정에 들어갔다며 보도하기도 했다.

스티브 잡스 사후 애플은 한번도 공식적으로 이벤트를 통해 발표된 제품을 취소한 적이 없다. 이번 에어파워 출시 취소로 애플의 여파가 큰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