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정창규 기자] 기업은행, 음향기기 혁신 기술 보유 기업에 100억원 투자=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1일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의 세 번째 투자기업으로 휴대용 음향 청취기기 혁신 기술 보유 기업인 크레신을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100억원이며, 보통주와 상환전환우선주(RCPS) 인수 형태로 진행된다. 크레신은 60년 업력의 이어폰·헤드폰 제조 기업으로, 이번 투자금은 베트남 공장 생산라인 증설과 신제품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 재도약(Level-up), 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3-up)을 추진 중으로 지난해 6월 BNW인베스트먼트와 1500억원 규모의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를 조성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등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을 적극 발굴·투자해 투자수익 확보는 물론 혁신 중소기업의 도약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수 전무 (사진=KB국민은행)
윤진수 전무 (사진=KB국민은행)

우리금융그룹,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개최=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우리은행 박물관에서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은 황금돼지 저금통 만들기, 저축과 소비에 대한 설명, 은행 역사 설명과 은행사박물관 관람 등으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 은행의 최초 등장부터 현재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은행사박물관에서 놀이형식으로 진행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은 참여한 어린이들이 처음 접하는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은 무료로 진행되며 상,하반기 총40회에 걸쳐 열린다. 지난 3월 중순에 선착순으로 진행된 상반기 참여단체 모집은 조기에 마감됐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7월중 15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접수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은 ‘우리 경제스쿨’, ‘출발! 은행탐험대’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우리 경제스쿨’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운영되고 ‘출발! 은행탐험대’는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상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장에 윤진수 전무 임용=KB국민은행은 1일, 데이터전략본부장에 윤진수 전 현대카드 상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윤진수 전무는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장, KB금융지주 데이터총괄임원(CDO),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장을 겸직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IT기업과 금융을 경험한 전문가 영입을 통해 신기술 대응 및 데이터분석 역량을 제고하고, 데이터자산을 체계화해 상품과 서비스 지원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윤진수 전무는 삼성전자, 삼성SDS,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등에서 빅데이터를 담당했던 디지털 분야 최고 전문가이다.

KEB하나은행, 항공기전문 리스사 AAC와 업무협약 체결=KEB하나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해외 항공기리스 전문회사인 ‘Arena Aviation Capital(AAC)’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5년부터 주선금액 기준 11억불, 총 25건으로 국내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해외 항공기금융 딜을 주선해온 KEB하나은행이 본격적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해외 항공기금융 주선 시장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AAC는 지난 2013년 항공기 임대시장 세계 1위 항공기전문 리스사 AerCap의 CTO (Chief Trading Officer) 출신 등 20년 이상 업계경력을 보유한 직원들이 설립한 네덜란드 소재 항공기전문 리스회사다. 60여대의 항공기, 총 20억불 규모를 운용·관리하고 있으며 KEB 하나은행과 총 4억불 규모의 항공기금융 4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한화생명, 스페셜 통합종신보험 출시=한화생명은 저해지 환급형 상품 ‘한화생명 스페셜통합종신보험’을 1일 출시했다. 새로운 경험생명표를 반영해 기존 종신보험에 비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이다. 이 보험은 사망보험금을 최대 1.5배까지 증액 가능해 보장자산을 최대화하는데 최적의 상품이다. 보장을 최대화했음에도 납입기간 동안은 해지환급금을 축소한 대신 납입이 완료되면 기존 종신보험 대비 환급률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 스페셜통합종신보험의 가입연령은 만15세~70세이다. 40세 남자가 20년납, 주계약 5000만원, 30% 저해지환급형, 50세 체증형 가입 시 월 보험료는 14만6500원이다.

삼성카드, 출산·육아 박람회 ‘홀가분 베이비페어 with 코베’ 진행=삼성카드는 국내 대표 육아박람회 업체인 ‘코베 베이비페어’와 손잡고 출산·육아 관련 300여개 업체가 함께 하는 ‘홀가분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CSV(Creating Share Value, 사회적 가치 창출)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육아의 시작, 아빠와 엄마가 함께 삼성카드로 더 홀가분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홀가분 베이비페어’는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출산과 육아에 관심 있는 삼성카드 베이비스토리 앱 회원은 별도 절차 없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베이비페어와 다르게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는 삼성카드의 CSV 캠페인을 행사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 베이비스토리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홀가분 쇼핑존에서는 팸퍼스, 마미포코 리프가닉, GNC 등 베이비스토리 제휴 업체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결제금액에 따라 다양한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