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A80, 회전카메라 달고 등장…노치없는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탑재
삼성전자 갤럭시 A80, 회전카메라 달고 등장…노치없는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탑재
  • 최성욱 기자
  • 승인 2019.04.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중급기 먼저 적용시키는 전략에 따라 회전형 카메라 신제품 A80부터 적용
전면 카메라 없이 셀피 촬영시 자동으로 폰 상단 1/3 정도 올라오며 카메라 회전
삼성전자 갤럭시 A80 회전형 카메라 (사진=삼성전자)

[뉴시안=최성욱 기자] 삼성전자가 회전형 카메라를 탑재한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A80을 발표했다.

10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발표회에서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4800만 화소 f/2.0 회전형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를 공개했다. 고해상도 메인 카메라를 보조해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3D 심도 카메라(ToF)의 트리플 셋업으로 평소에는 후방 카메라로 작동하지만 셀피 버튼을 누르면 폰 상단 1/3정도가 위로 올라오며 전면 카메라로 회전한다.

해외 제조사에서는 숨겨져 있던 카메라가 팝업 방식으로 돌출되기도 하고 슬라이드 방식으로 수동으로 밀어올리거나 자동으로 올라오는 등의 제품은 있었지만 메뉴 선택에 따라 자동으로 올라오고 회전까지 진행되는 제품은 갤럭시 A80이 최초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80 회전형 카메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A80 회전형 카메라 (사진=삼성전자)

눈에 띄는 부분은 로테이팅되는 카메라뿐만은 아니다.

전면 부분은 6.7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갤럭시 S10과 같은 카메라 홀을 찾아볼 수 없는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해상도는 1080 x 2400로 노치나 홀이 없는 완전한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회전형 카메라를 탑재한 것은 타 제조사와 차별화를 하기 위한 노력으로 해석된다.

이같은 동작 방식은 구동부가 많다는 점에서 내구성과 문제 발생 요소가 많을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사후관리의 문제점으로 부각될 수도 있다.

갤럭시 A80은 갤럭시 S10 5G에 채택한 것과 같은 25W의 고속충전이 가능한 3700mAh 배터리가 장착돼 있고 8GB 메모리, 128GB 내부 저장소의 스펙에 화면 인식 지문 센서도 탑재됐다. 색상은 코랄, 블루, 블랙, 화이트의 4종이다.

A80은 다음달 29일 아시아 지역에서 먼저 출시되며 순차적으로 국내에도 출시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