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조현선 기자] KB금융, 학습조직 'CoP' 육성…미래 인재 양성=KB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그룹 CoP 킥오프(Kick-off) 워크샵’을 진행했다. ‘CoP(Communities of Practice·실천공동체)’란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KB금융그룹 직원들이 모여 학습하고 토론하는 자율학습조직이다. 집단지성 활성화를 목적으로 220명의 직원이 분야별로 팀을 꾸려 이번달부터 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금감원 ‘종합검사’ 첫 수검 대상자로 확정=한화생명이 4년 만에 부활한 종합검사 첫 대상자로 확정됐다. 12일 금융감독원 관계자에 따르면 금감원은 전날 한화생명 측에 종합검사 시행을 위한 사전통보와 사전자료를 요청했다. 한화생명이 금감원 종합검사를 받는 것은 지난 2013년 이후 6년만이다. 지난번 금융위의 종합검사 지표 관련해 보고한 사실들을 기준으로 첫 수검 대상자를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금감원 종합검사는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금감원이 경영상태와 법규준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앞서 2015년 금융회사들의 수검 부담이 크다는 이유로 폐지됐다가 윤석헌 원장의 취임일성으로 올해 4년 만에 부활했다. 최근에는 종합검사 세부 시행방안까지 확정됐다.

우리카드, 1000억원 규모 사회적 채권 발행=우리카드는 1000억원 규모의 원화 사회적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사회적 책임투자(SRI)에 관심 있는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발행됐다. 조달된 자금은 영세·중소 가맹점에 대한 카드결제대금 지급을 위해 사용될 전망이다. 사회적 채권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자금조달용 특수목적 채권을 말한다. 엄격한 국제 인증절차를 거쳐 외부기관으로부터 검증보고서를 취득해야만 발행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국제자본시장협회(ICMA)가 제정한 관련 가이드라인인 '사회적 채권 기준(Social Bond Principle, June 2018)'에 부합하는 내부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해당 기관으로부터 검증보고서를 취득한 바있다. 확보한 재원은 국제지침에 맞게 자영업자 및 사회취약 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에 한해 사용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어벤져스: 엔드게임' 상영회 초대 행사 진행=삼성카드가 어벤져스 시리즈의 완결편인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당일 상영회에 고객들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트레이더스에서 1회 이상 결제 조건을 포함하며 일시불 및 할부 10만원 이상 사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총 1000명을 추첨한다. 당첨자에게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당일 상영회 티켓 2매가 제공된다. 상영회는 4월 24일 전국 10개 CGV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신한카드, '제주지니'와 함께 추가 할인 혜택 제공=신한카드가 제주지역 특화 여행플랫폼인 '제주지니(JEJUJINI)'를 통해 관광지 할인 쿠폰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 고객은 제주지니 모바일 앱 내 할인 쿠폰 서비스를 통해 각종 할인 쿠폰을 10%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제주지니 할인 쿠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워터서커스 공연, 우도 스카이라인, 요트 투어 등 제주도의 각종 테마파크, 박물관, 액티비티 입장권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제주지니 할인 쿠폰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주지니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 강원 산불 피해 구호 성금 3억 전달 새창으로 읽기=새마을금고가 11일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강원 산불피해 주민돕기 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 피해로 생활의 터전을 잃어 어려움을 겪는 강우너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전국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성금 모금에 동참해 조성됐다. 새마을금고는 성금 전달 외에 강원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중이다. 금융 지원을 원하는 피해 개인 및 기업에게 신규대출 시 우대금리(0.3%p)를 적용하고 기존대출에 대해 최장 1년까지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를 3개월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장애인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진행=KEB하나은행이 '장애인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 장애인 디자인스쿨 2019 : Just Artist'를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참가 신청자에 한해 향후 3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취업을 돕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미술에 재능이 있는 장애인을 발굴해 예술가로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는 ㈜지노도예학교의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무료로 다양한 미술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작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코칭을 지원해 향후 본인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사회적기업 ㈜지노도예학교 또는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홈페이지 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화생명, 베트남 10년 기념행사 및 연도대상 개최=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이 11일 베트남 진출 10년을 맞아 다낭에서 기념행사 및 2018년도 연도대상 행사를 가졌다. 베트남 현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베트남 백종국 법인장을 비롯해 직원과 설계사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2018년 한화생명 베트남법인 올해의 여왕은 당 반 안(Dang Van Anh, 39세) 씨가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여왕 시상 외에 베트남 현지 직원 22명과 보험설계사 11명이 10년 근속상을, 영업우수 설계사 부문은 32명이 수상했다.

롯데손보, 강원 산불 피해지역에 성금 5000만원 전달=롯데손해보험이 강원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기탁하며 긴급 금융지원에 나섰다.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피해건물 복구비용,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