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5G 모뎀칩 (사진=인텔)
인텔의 5G 모뎀칩 XMM 8160 (사진=인텔)

[뉴시안=최성욱 기자] 인텔이 스마트폰 5G 모뎀 시장에서 철수한다. 인텔의 이같은 결정은 애플과 퀄컴의 소송 취하가 공개된지 불과 한시간만에 이뤄진것이라 이목이 집중된다.

16일(현지시간) 인텔은 대변인 명의 보도자료를 통해 "인텔은 현재 제공되고 있는 4G 스마트폰 모뎀은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지만 2020년 출시예정이었던 스마트폰용 5G 모뎀은 출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앞으로 5G아이폰에는 퀄컴칩만 탑재된다는 내용으로 해석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날 퀄컴과 애플은 진행중인 소송을 모두 취하하기로 합의했다.

다만, 인텔은 5G 모뎀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하는 것은 아니라고 여지를 남겼다. 자료를 통해 인텔은 개인용 컴퓨터와 사물 인터넷, 기타 데이터를 사용하는 각종 장비에 사용되는 4G와 5G모뎀은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며, 5G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쳐 비즈니스에 꾸준히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밥 스완(Bob Swan)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스마트폰 분야의 모뎀 사업에서 수익성을 올리기 위한 명확한 경로가 사라졌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스마트폰 5G모뎀 사업 철수를 공식화했다. 이어 "5G는 인텔의 모든 분야에서 전략적 우선 순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에서 인텔의 5G 제품들이 사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인텔 2019 1분기 수익보고에서 자세히 밝힐 예정이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