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문박물관마을 5월 나들이 행사 장면(사진=서울시 제공)
돈의문박물관마을 5월 나들이 행사 장면(사진=서울시 제공)

[뉴시안=정창규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도심은 물론 지역에서도 풍성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가 열린다.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각종 기념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놀이동산 등 관련업계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를 잇달아 내놓으며 5월 가족고객을 맞을 채비를 끝냈다.

서울 도심에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문과시험, 무예체험, 매사냥체험 등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보신각터에서는 어린이가 직접 보신각종을 치며 소원을 비는 타종체험과 공연, 문화유산해설 프로그램 등 '2019 어린이날 희망타종행사'가 진행된다. 같은날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조선시대에 어린이날이 있었다면'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새로 단장한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4~6일 '돈의문 어린이날 마을 대잔치'를 통해 어린이 뮤지컬, 마술, 마임 등 특별공연부터 골목놀이 콘테스트,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제40회 서울연극제'는 대학로 일대에서 3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리고, '2019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서커스 캬바레'는 4~6일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 한국무역협회, 코엑스 C페스티벌 스타트업 축제 개최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마이스클러스터 17개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 축제 ‘C페스티벌 2019’을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5일간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와 무역센터 일대에서 개최한다.

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C페스티벌은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1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무역센터를 아시아 마이스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마이스(MICE) 문화 축제이다. 매년 중국과 일본의 노동절과 골든위크 연휴에 개최되어 외국인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행사기간에는 155만여 명이 무역센터를 찾아 143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불러오며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립형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C페스티벌은 강연, K-POP, 친환경자동차, 뷰티, 패션, 굿즈, 푸드, 수제맥주, 영화 등의 최신 콘텐츠를 최근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다. C페스티벌 2019의 프로그램은 ‘360˚ Seoul’, ‘스테이지 C’. ‘마켓 C’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인기 아이돌그룹인 홍보대사 ‘NCT드림’이 나서는 개막식과 공연을 시작으로 펼쳐진다.

놀이동산 워터파크 등도 ‘5월 가정의 달’ 맞아 잠재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월드타워, 4일 한반도 평화 기원 불꽃축제 열려

송파에 위치한 롯데월드는 ‘5월 가정의 달’ 맞아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린이날 황금 연휴’ 기간인 4일부터 6일까지는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전망대, 키즈파크, 워터파크 등 전 사업장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모처럼의 가족 특급 나들이를 지원한다. 특히 4일 롯데월드타워에서는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동행(同行)의 의미를 담아 불꽃축제가 열린다.

롯데월드타워는 4일 저녁 8시30분에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동행(同行)의 의미를 담아 불꽃축제를 기획했다(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는 4일 저녁 8시30분에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동행(同行)의 의미를 담아 불꽃축제를 기획했다(사진=롯데물산)

이번 축제의 주제는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대한민국이 하나돼 새로운 미래로 함께 가자는 의미를 담은 'GO. Together!'다. 저녁 8시부터 사전불꽃행사로 타워 주변 석촌호수를 활용한 뮤지컬 불꽃쇼가 연출된다. 8시30분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에는 롯데월드타워에서 불꽃과 레이저조명을 활용한 불꽃쇼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뮤지컬 불꽃쇼는 석촌호수에 릴레이 불꽃을 설치해 핑크퐁, 트와이스 등의 음악에 맞춰 10분 간격으로 모두 3회 연출할 계획이다. 메인 불꽃쇼는 약 11분 간격으로 아리랑, 라라랜드, 위대한쇼맨 OST 등 음악에 맞춰 불꽃이 연출된다.

◆ 한강유람선 5월 어린이 축제 ‘왕!왕!왕! 놀러왕!’ 개최

한강 유람선 이랜드 크루즈는 어린이날을 맞아 4일과 5일 이틀간 여의도 한강공원 둔치와 크루즈 선상에서 ‘왕!왕!왕! 놀러왕! 축제’를 개최한다. 특별히 준비된 한강 둔치 행사장에서 푸짐한 상품및 경품과 함께 ‘그림왕!, 노래왕!, 댄스왕!’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또한 선상에서 즐길 수 있는 ‘비눗방울 댄스 크루즈’ ‘캐릭터 동요 크루즈’ 등을 특별 편성했다. 특히 토요일만 운영하던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는 불꽃 크루즈 상품을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저녁 7시30분에 운영한다.

‘비눗방울 댄스크루즈’는 국내 최초로 비눗방울이 가득한 선상에서 DJ가 틀어주는 키즈 EDM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매 정시 운항하며, ‘캐릭터 동요 크루즈’는 선상에서 재즈밴드가 캐릭터복을 입고 동요를 연주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시 30분에 운항한다. 이 밖에도 한강 유람선 그림 그리기 대회, 키즈 타투 체험, 바닥 낙서 체험, 코스튬입고 포토존 인생샷 찍기 등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한강 둔치에 마련돼 있다.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어린이날 방문객 무료 체험 행사 진행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날을 맞아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5월 4~5일 양일간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 ‘키즈워크샵’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서는 어린이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풍선 아트 및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날은 평소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만 유료 운영해 온 키즈워크샵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 고객에 한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페이스북을 통해 5월 2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5월 2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한화리조트 제이드가든, 소방공무원 무료 입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말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지난 4월 고성 산불 진화로 고생한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연간 무료입장 혜택을 마련했다. 올해 12월 말까지 소방공무원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매표소에 소방공무원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비 오는 날 & 50%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주 비 오는 수요일에는 입장요금 50%를 할인해준다.

또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을 맞아 어린이에게는 캔디, 부모님과 동행한 고객에게는 씨앗키트, 올해 성년이 되는 99년생에게는 카페 음료 1+1 혜택을 제공한다. 지정된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인증샷 경품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오후 9시까지 야간개장을 운영하며, 몽환적인 분위기의 ‘빛의 정원 미디어파사드 쇼’를 매일 저녁 8시 방문객 센터에서 상영한다.

◆ 오션월드 야외존 오픈 기념, 이마트 특가 상품 출시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오션월드는 이마트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전국 이마트 지점에서 오션월드 여름 시즌 초특가 상품을 5월 한달 간 판매한다.

‘오션월드 x 이마트’ 초특가 상품은 1일부터 한달 동안 전국 142개 이마트 지점 고객만족센터에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기존 운영해 오던 홈쇼핑 특가 판매를 대체하며 오션월드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오션월드는 이번 이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판매 접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오션월드 초특가 세트권’은 오션월드 입장권 3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7만 5,000원에,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해당 이용권으로는 천안(오션파크), 거제(오션베이), 델피노, 삼척, 양양, 단양, 경주, 변산 아쿠아월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 SSGPAY로 결제 시 3천원의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고객들의 접근성 강화와 교통비 절감을 위해 서울 수도권 주요 지역 85개 승차장에서 오션월드까지 직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10월 9일까지 운행하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D 멤버스’를 통해 방문 전일 오후 4시 30분까지 사전 예약하면 누구나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백두대간수목원 내 호랑이 트램(사진=백두대간수목원)
백두대간수목원 내 호랑이 트램(사진=백두대간수목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한 달 동안 풍성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4∼6일에는 만18세 미만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며 수목원 내 먹거리 판매, 버스킹 콘서트, 페이스 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와 어린이 종자 교실, 종자 엽서 만들기 등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 수목원 가든 스테이 1박 2일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자생식물 특별 기획전시회를 연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