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가정의 달 맞아 5월 프로모션 돌입
유통업계, 가정의 달 맞아 5월 프로모션 돌입
  • 정창규 기자
  • 승인 2019.05.0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쿠팡 '2019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
동원F&B는 동원그룹 창립 50주년 행사 동시 진행
파리바게뜨,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실시(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실시(사진=SPC그룹)

[뉴시안=정창규·조현선 기자]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통사들이 할인행사를 준비하며 고객잡기에 나섰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파리바게뜨 전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3000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SPC그룹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다운로드한 파바데이 쿠폰을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바데이’의 ‘파바’는 소비자들이 파리바게뜨를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했다. 한 달을 시작하는 첫 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 맞춰 매달 진행 중이다. 특히 5월 파바데이에는 '아이스캔디 1+1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해피앱 또는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5월 1일과 2일 양일간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피앱 신규가입 소비자에게는 ‘정통 우유 식빵 1봉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6월에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파바데이 이벤트를 참여한 해피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참여 횟수에 따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피앱 내 해피오더 메뉴를 통해 ‘파바 딜리버리’나 픽업 주문 시 구매금액이 1만3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며 2만5000원 이상 구매시에는 무료로 배달도 해준다.

쿠팡 ‘2019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사진=쿠팡)
쿠팡 ‘2019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사진=쿠팡)

쿠팡은 '2019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부터 부부, 부모님을 위한 생활용품, 건강용품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매일 브랜드별 인기상품 5가지를 선별해 특가로 판매하는 ‘스페셜 프라이스(Special Price)’ 코너를 2주 동안 진행한다. 특히 인기 어린이 완구를 최대 10% 즉시할인, 유아동 도서&음반 최대 7000원 쿠폰 제공한다. 이와 함께 5월 황금 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외식, 공연 상품도 판매한다. 고객들은 제주여행, 해외여행부터 펜션&캠핑, 호텔&뷔페까지 쿠팡이 엄선한 인기 여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도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5일까지 할인에 할인을 더한다는 뜻의 ‘ㅎㅎ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5월 행사와 관련도가 높은 카테고리 총 15개를 선정하고, 최대 12% 할인쿠폰과 브랜드중복쿠폰을 지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버이날에 맞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순금 카네이션 배지와 순금 코인 상품, 어린이날을 위한 뉴트로 콘셉트의 과자 종합 선물세트 4종 등 다양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7일까지 '어린이날 완구대축제'를 진행한다. 앞서 지난 27일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7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매 행사를 열었다.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끌어 냈다는 후문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점에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테마 행사인 '킨더 페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아동극, 뮤지컬, 퍼레이드 등 문화 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백화점 하늘정원·문화홀·문화센터 등에 캐릭터 퍼레이드, 포토존 구성, 아동용 놀이시설, 체험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안마의자그룹 바디프랜드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판촉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친인척을 포함한 한 가족이 안마의자 2대 이상을 한 번에 렌탈 또는 구매하면 156만원 상당의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Q, 20cm)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1대와 하이키 10대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6월 10일 바디프랜드 홈페이지와 개별통보를 통해 발표된다.

동원F&B는 동원그룹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경품행사를 진행한다(사진=동원에프앤비)
동원F&B는 동원그룹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경품행사를 진행한다(사진=동원에프앤비)

풀무원이은 ‘가정의 달 건강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심리적 만족과 가치는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가신(身)비’ 트렌드에 따라 건강즙,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등 다양한 품목별 선물세트가 마련됐다. 풀무원녹즙은 가격 부담을 줄여주고자 '산녹삼' 선물세트를 2세트 이상 구매시 동일 제품 1세트를 증정한다.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Morning Staff)과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GC 인삼공사는 ‘지금 가장 필요한 힘’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요 인기제품 구매혜택과 추가증정,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시 선물 증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동원F&B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협업으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대형 유통매장 30곳에서 운영한다. 최근 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친근한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특히 동원F&B는 동원그룹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경품행사를 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 등 모든 유통경로에서 동원참치, 리챔, 양반죽, 양반김, 개성왕만두 등 동원F&B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고 받은 영수증이나 온라인 구매내역을 사진으로 찍어 전화번호로 문자 발송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순금돼지 50g(약 13.3돈), LG 스타일러,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8일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