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 은행은 물론 카드, 보험, 증권사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면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사진=각사별)
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 은행은 물론 카드, 보험, 증권사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면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사진=각사별)

[뉴시안=정창규 기자] 금융업계가 ‘5월 가정의 달’ 맞아 잠재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상품을 선보였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 은행은 물론 카드, 보험, 증권사들이 각종 이벤트 진행과 함께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면서 소비 촉진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1일까지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어린이날(1세~13세), 어버이날(50세 이상), 스승의 날(유치원·어린이집, 초·중·고교 및 대학교 교사·교직원), 성년의 날(20세), 부부의 날(결혼 7년 이내) 등 5월 기념일에 해당하는 고객으로 만기 1년 IBK적립식중금채에 가입하면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월 1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연 2.22%(4월 30일 기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은 최고 이자율 연 2.75%로, 최근 3개월 적금 최초 가입 고객 연 1.0%포인트(P), 키자니아 고객 모두에게 연 0.5%P 특별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 가입자에게 키자니아 2인 가족 입장권 35% 할인 쿠폰과 키자니아 전용 화폐인 '키조' 쿠폰을 적금 가입 즉시 신한은행에 등록된 번호로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7월 말일까지 △선착순 신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신한 플러스를 통한 상품 신규 시(잔액 5만원 이상 계좌 대상) 매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키자니아 2인 가족 무료이용권과 100명의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점을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자니아파크 현장 가입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캐릭터 인형, 쿠션, 열쇠고리,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행복레시피'를 진행한다. 2일부터 가족 기념일, 소모임 친목 행사, 단체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과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하나원큐적금'을 출시한다. 가족이나 친목그룹의 구성원들이 기념행사나 여행을 위한 목적자금 마련에 적합하게 구성돼 있다. 금리는 2일 기준, 1년제 연 1.8%의 기본금리에 계약기간의 절반 이상 월부금자동이체 시 연 0.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2.3%까지 제공된다.

NH농협은행은 어린이펀드에 6월 30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 SPC상품권을 지급하는 '우리아이 Seed Money Fund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어린이펀드에 5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SPC상품권 5000원~1만원 2종을 지급한다.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 행복+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은행에 세대주·원으로 등록된 고객이 각각 금융상품(예·적금·주택청약종합저축 중 1개 이상)에 신규 가입한 경우 세대주고객 이름으로 자동 응모된다. '가정의 달 퀴즈 이벤트'는 스마트뱅킹 앱 내(인터넷 뱅킹 포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정의 달 관련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농협은행은 응모 고객 중 총 555명을 추첨하여 △백화점상품권 100만원 △여행상품권 100만원 △한삼인 홍삼정 △샘소나이트 캐리어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 말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축은행중앙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거래고객 저변 확대 및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해 GS리테일과 제휴해 ‘SB 팝 체크카드’ 및 ‘SB 팝 플러스 체크카드’를 2일 출시한다. 이번 체크카드는 GS25, GS fresh에서 GS&POINT 행사상품 할인 및 자동 적립, GS&POINT 가맹점에서 GS&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기존 카드와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SB 팝 체크카드’는 커피숍, 편의점, 쇼핑몰, 마트 등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 특화된 상품으로 전월사용금액에 따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보험, 증권사들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와 함께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비씨카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래빗 럭키박스’를 1만9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박스 안에는 최대 30만원 상당 ‘생생 자연관찰 127종 풀세트’를 비롯해 원목퍼즐, 사운드북 등 유아용품으로 구성됐다. 비씨카드 간편결제 앱인 페이북(paybooc) 내 ‘#마이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리카드도 오는 21일까지 자사 쇼핑몰인 ‘위비마켓’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1일까지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4가지 테마로 나눠 기획전을 실시한다. 할인율과 기간은 각 기획전 별로 상이하게 진행된다. 현대카드는 6일까지 이마트에서 현대카드로 완구류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지정된 인기 완구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키즈락 페스티벌’ 가족 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 캠페인을 진행하는 DB손보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포토존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이 캠페인은 ‘7080 시간여행 존’, ‘감성 네온사인 존’ 등 과거와 현재를 표현한 포토존에서 무료로 가족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고척스카이돔 구장에서 ‘키움데이’ 행사를 선보인다. 5일 어린이날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를 가지는 키움히어로즈는 당일 고척돔을 방문하면 무료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직접 야구 피칭 및 배팅을 체험해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키움히어로즈 티셔츠를 선물로 증정하며 경기 이닝 사이에 추첨을 통해 뽑힌 어린이 소원을 들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