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불꽃쇼와 함께 어린이날 ‘컬러풀 페스티발’(사진=이랜드그룹)
이월드, 불꽃쇼와 함께 어린이날 ‘컬러풀 페스티발’(사진=이랜드그룹)

[뉴시안=정창규 기자]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에 분포돼 있는 국내 기업들이 어린이와 가족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전시는 물론 공연, 각종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와 체험은 물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경북 대구-이랜드 이월드, 불꽃쇼와 함께 어린이날 ‘컬러풀 페스티발’ 개최

이랜드가 운영하는 테마파크 이월드가 다가오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컬러풀 페스티벌 : 어린이월드’를 선보인다.

‘2019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은 어린이들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컬러풀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백발백중 양궁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코코몽 뮤지컬 봄이야기, 인기 애니메이션 갈라콘서트 등의 다양한 무료 공연이 열려 어린이와 가족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연중 가장 큰 규모로 준비된 불꽃쇼가 어린이날 연휴인 4일과 5일 연속 진행된다. 이월드내 모든 지역에서는 물론 대구시내 곳곳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쇼가 화려하게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외 이월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시즌 축제 ‘’청춘 탐구생활”과 유채꽃 축제 “유채뽕짝 나들이”를 오픈한다. 뉴트로 컨셉으로 진행되는 청춘 탐구생활 축제에서는 DJ버터, 미대오빠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캐릭터쇼’와 함께 ‘명랑 운동회’, ‘뉴트로 파티 – 라디오를 켜라’ 등의 컨텐츠가 펼쳐지며, 유채뽕짝 나들이에서는 5000평 유채꽃밭에서 펼쳐지는 ‘유채찬란 인증샷’ 이벤트와 ‘유채피크닉’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 들을 만나볼 수 있다.

◆ 경북 울산-GS건설 복합쇼핑몰 ‘더테라스가든’ 어린이날 이벤트 진행

GS건설은 울산에서 자체 운영 중인 복합쇼핑몰 ‘더테라스가든’에서 오는 4~5일 '어린이 큰잔치'를 진행한다.

메인 프로그램은 꼬마화가 그림대회(4일)와 가족 캐리커쳐(5일) 행사가 개최된다. 또 페이스페인팅, 동물가면만들기, 클레이/비즈공예 등 키즈체험교실도 운영된다. 주말 가족단위 방문고객들에게 뜻 깊고 설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맞아 일정 금액 구매/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릭터 솜사탕’ 증정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의 솜사탕을 받는 즐거움에 더해 좋은 추억까지 쌓을 수 있다. 

더테라스가든은 울산센트럴자이의 주상복합형 상업시설이다. 길을 따라 길게 늘어선 스트리트 컨셉트의 이색 특화상업시설로서 약 5000평 규모로 지상 1층부터 4층으로 구성됐다.

◆ 제주-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 어린이날 맞아 특별한 체험행사 마련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5월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놀이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날 특별 행사”를 연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 5일 어린이날 특별 행사는 페이스 페인팅, 우드팬시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등 다채롭다. 창의력과 감성을 키워줄 체험 이벤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난해 새롭게 문을 연 키즈존도 또 다른 즐길 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대형 에어 바운스가 설치돼 있어 아이들의 기쁨이 두 배가 된다.

또 어린이날 행사 기간 동안 키즈존 입구에는 온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 잊지 못할 어린이날 추억도 선사한다.

제주부영 키즈존(사진=부영그룹)
제주부영 키즈존(사진=부영그룹)

◆ 서울 동작구-농심 본사 앞마당에 ‘농심 어린이 꿈동산’ 오픈

농심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 앞마당을 ‘농심 어린이 꿈동산’으로 꾸미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낵집 만들기, 농심 너구리 캐릭터와 함께하는 기념촬영, 풍선아트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스낵집 만들기는 동작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가족 400명을 대상으로 별도 진행된다.

가면극과 저글링, 우쿨렐레 공연과 함께, 라면 탑 쌓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행사를 찾은 가족에게는 새우깡, 백산수, 카프리썬 등 농심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한다. 하루 동안 주차장도 무료 개방한다. 행사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다.

◆ 서울 강남구-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청소년 무료 입장

풀무원이 운영하는 뮤지엄김치간은 어린이날을 맞아 만 18세 이하 어린이, 청소년에게 무료 개방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고등학생은 학생증 지참이 필수이다. 또 이 날 김치학교 참가 어린이의 학부모를 비롯한 모든 성인 관람객에게도 입장료 50%를 할인해 준다.

김치를 쉽고 재밌게 배울수 있는 ‘김치 낱말 퍼즐’ 이벤트도 준비했다. 안내데스크에서 ‘어게인 김치 히어로즈 낱말 퍼즐’을 받아 박물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로세로 낱말 퍼즐을 풀고 다시 4층 안내데스크에 정답지를 제출하면 된다.

풀무원 바른먹거리 경품을 증정하는 코인 뽑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전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가한 어린이와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 방문한 어린이, 그리고 뮤지엄김치간 내 카페 유료 이용객에게 코인을 1개씩 지급한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2인 이상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있다.

◆ 맥도날드, 어린이날 맞아 ‘해피밀 데이’ 진행

맥도날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가족 고객들에게 해피밀 세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해피밀 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히 당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찾는 보호자를 동반한 만 7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선착순 100명 한정 해피밀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 맥도날드는 4일부터 7월 28일까지 약 석달 간 전국 127개 레스토랑에서 매주 주말 및 공휴일마다 ‘로날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d)’가 레스토랑을 찾아가는 행사를 마련한다.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뮤지엄김치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사진=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사진=풀무원)

◆ 충북 대전-골프존 조이마루 ‘어린이날 특별한 놀이터’ 개장

국내 최초 골프 복합 테마파크인 골프존 조이마루는 어린이 날 거대한 놀이터로 변신한다.

골프존은 5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홀인원광장 일대에서 대전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19 특별한 놀이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리는 특별한 놀이터는 미골프와 스내그골프를 할 수 있는 골푸체험부터 버블뽀빠이 버블쇼, 추정민 마술쇼 등의 문화공연과 자석 낚시, 페이스 페인팅 등 놀이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등도 놀이터에 동참한다.

◆ 강원도 춘천-KT&G 상상마당 춘천, 어린이날 페스티벌 개최

KT&G 상상마당 춘천은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5일 개최한다. 

특히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먼저 야외 잔디마당에서는 부드러운 밀가루를 만지며 오감을 키우는 ‘밀가루풀 체험’을 비롯해 ‘굴러가는 동물 만들기’, ‘페이스 타투 체험’, ‘마술쇼’, 그리고 과자 따먹기 등 추억의 게임을 즐겨보는 ‘명랑 운동회’가 진행된다.

야외 공연장에서는 사전에 모집한 24명의 어린이 사장님들이 꾸미는 벼룩시장 ‘봄을 찾는 마당’과 구름다리 위에서 쏟아지는 빗방울을 느껴보는 ‘비 오는 날의 소풍’, 그리고 피아노, 드럼 등 다양한 악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악기 놀이터’가 진행된다.

실내 공연장인 사운드홀에서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 ‘톰과 제리’ 시리즈를 상영하고, 바깥 로비에서는 강원도 대표 실내악단 ‘현악기와 친구들’이 펼치는 오케스트라 공연과 ‘스크래치 컬러링북 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또 KT&G 상상마당 춘천의 전문 녹음실 라이브스튜디오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직접 노래를 부르고 녹음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녹음실 체험’을 진행한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녹음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이번 행사를 맞아 특별히 개방한다. 

마지막으로 포토스튜디오에서는 전문 포토그래퍼의 흑백 사진 인화 이벤트 ‘흑백사진관’이, 퍼포먼스룸에서는 어린이가 부모님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자유롭게 남겨 선물하는 ‘에코백 만들기’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