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SKT와 협업해 연락처로 바로 송금하는 ‘T전화 송금’ 서비스 출시(사진=핀크)
핀크, SKT와 협업해 연락처로 바로 송금하는 ‘T전화 송금’ 서비스 출시(사진=핀크)

[뉴시안=정창규 기자] 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 (Finnq)'가 SKT와 손 잡고 T 전화 연락처에서 바로 이체가 가능한 'T 전화 송금'서비스 를 출시한다.

T 전화 송금서비스는 기존 송금액을 먼저 입력하는 '금액'중심의 간편 송금 서비스에서받는 사람 을 먼저 선택하는 '사람'중심의 서비스로 기획됐다.

특히 송금을 위해 금융 앱을 실행하거나 공인 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핀 테크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 송금 절차를 최소화 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T 전화 연락처에 저장된 특정 인물을 선택한 뒤 영상 통화 , 문자와 같은 T 전화 부가 기능 중 '송금하기'버튼을 누르면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가 핀크 앱 무료 송금 화면에 자동으로 기입된다. 이용자는 송금 금액 만 입력 한 후 비밀번호 인증 만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상대방이 핀크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수취 할 수 있으며, 1일 최대 200만원까지 횟수 제한없이 국내 무료 송금이 가능하다.

핀크 민응준 대표는 "SKT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며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 전화 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핀크는 통신사와 다양한 업무 협력 을 통해 송금뿐만 아니라 핀크의 다양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지원해 이용자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생활 밀착 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는 자체 개발 한 인공 지능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수입·지출을보기 쉽게 정리 해주는 자산 관리 및 분석 서비스를 선보이고있다. 이와 함께, 동남아시아, 유럽 등 총 12 개국에 수수료 부담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입금 할 수있는 해외 송금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