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365일 열혈 다이어터를 위한 다이어트 앱 '다이어트신' (사진=정윤희)

[뉴시안=정윤희 기자] 다이어트 인구가 급증하는 6월이다. 한낮의 온도가 서서히 30도를 웃돌며 가벼워진 옷차림에 긴장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해변으로 떠나는 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건강'이 현대인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면서 사실상 사계절 내내 다이어트는 일상에서 상시 가동 중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입에 오르내리는 단골손님의 모양새만 갖췄을 뿐,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들을 보는 일은 드물다. 또 막상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요요 현상이 오지 않도록 관리하고 꾸준히 상태를 유지하는 일도 쉽지 않다.

이번 앱 리뷰는 그동안 실패만 거듭했던 다이어터들에게 그 끝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신'을 소개한다.

'다이어트신'은 신이라는 칭호까지 붙을 정도로,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토털 다이어트 관련 앱이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관련 앱은 자신의 다이어트를 기록해 통계를 낸다거나 다이어트를 위한 트레이닝을 소개하는 등 제공하는 서비스가 한두 가지에 불과하다.

다이어트신은 그날 섭취한 칼로리와 몸무게 관리가 가능한 캘린더 기능과 세부적인 식단을 기록하고 운동 정보를 꼼꼼하게 기록하는 일기 기능,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 국내 음식 종류를 기반으로 한 칼로리 사전까지 제공한다.

또 다이어터들의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까지 활성화 되어 있어 다이어트 관련 꿀팁과 건강 식단 레시피 등을 나눌 수 있어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돋보인다. 

일단 로그인 후 자신의 신체 사항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 비만도(BMI)를 체크해 저체중ㆍ정상ㆍ과체중ㆍ비만ㆍ고도비만의 단계를 알려준다. 이때 감량하고 싶은 목표 체중과 기간을 넣을 수 있는데 결과값으로 칼로리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른 하루동안 섭취해야 할 음식 칼로리와 운동으로 소모해야 할 칼로리, 하루 총 소비 칼로리 등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해주어 편리하고 쉽게 관리 가능하다.

많은 전문가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다이어트의 지론은, 한순간에 급격하게 효과를 보려 한다면 실패 확률이 100%에 가깝다는 것이다.

왜 살이 빠지지 않지 라는 고민을 하고 있었다면, '속도'에 부분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고 천천히 단계별로 진행한다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고퀄의 자기 관리가 되지만, 무조건 굶거나 유행하는 다이어트 트렌드에 휩쓸리다 보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아니라 실패는 물론 건강까지 망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여름의 반짝 다이어트가 아닌 사계절 내내 실천하는 영원 다이어트로 건강도 잡고 탄탄한 몸매까지 겸비하는 일, 이제 '다이어트신'에게 맡겨보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