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여름나기] ① 다이어트 스마트 아이템
[직장인의 여름나기] ① 다이어트 스마트 아이템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9.06.1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핏 ㆍ갤럭시핏e : 운동량 늘리고 트레이닝 계획에 적합
제이버드 런 XT : 반복되는 운동의 지루함 없애주는 텐션 업 이어폰
솔티드벤쳐 스마트 슈즈 :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을 통해 자세 분석
여름, 체중관리가 필요한 모두를 위한 스마트 아이템 3종 추천 (사진=픽사베이)
여름, 체중관리가 필요한 모두를 위한 스마트 아이템 3종 추천 (사진=픽사베이)

[뉴시안=조현선 기자] 빗줄기가 쏟아지고 난 자리, 햇볕은 자꾸만 뜨거워진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4일) 최고 온도는 28.4도를 기록했다. 날로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종일 책상 앞에 앉아있는 생활 습관으로 군살이 유독 눈에 거슬린다. 한여름이 다가온다는 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목놓아 기다리고 있을 여름휴가도 머지 않았다는 뜻. 바로 지금이 다이어트의 적기다. 

오후 8시면 퇴근 후 고된 몸을 이끌고 피트니스센터를 찾은 직장인들이 넘쳐난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는 때, 누구나 의욕적으로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한다. 다만 우리 모두가 그렇듯 처음의 의욕은 사흘이면 절반이 된다. 단시간의 성과를 쫓아 헤매다 마음같지 않은 결과물에 실망하길 반복하는 우리 모두에게 피트니스를 도와 줄 스마트 아이템 3종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갤럭시핏e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핏e (사진=삼성전자)

운동관리 : 삼성전자 갤럭시핏 ㆍ갤럭시핏e

탄탄한 식스팩도 좋지만, 계절이 돌아오는 동안 잦은 외식과 야식으로 불어난 군살 퇴치가 먼저다. 체중 조절시 건강에 대한 모니터링과 운동 기록 정보는 필수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스포츠밴드 '갤럭시 핏'과 함께라면 피트니스 관리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를 위한 트레이닝 계획을 수립하고 수정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 

걷기·달리기·자전거·로잉머신 등 6종의 운동을 자동으로 감지하며 다이어터의 운동 기록을 체크한다. 삼성 헬스 스마트폰 앱 연동시 90종 이상의 운동 기록이 가능하다. 표준 5ATM 방수 등급을 탑재해 비오는 날이나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운동중이 아닐 때에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과 함께 1시간을 자더라도 꿀잠을 잘 수 있도록 수면 상태와 효율까지 측정한다. 현대인의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심신 안정을 위한 호흡도 도와준다. 

더욱 정확한 운동 모니터링을 통해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자.

 

제이버드의 완전무선 이어폰 런XT(사진=제이버드)
제이버드의 완전무선 이어폰 런XT(사진=제이버드)

음악 : 제이버드 런 XT

호기롭게 시작한 나홀로 운동중에 갑자기 피로가 밀려온다면 신나는 음악으로 텐션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제이버드의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인 '런XT'은 운동시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당신에게 추천한다.

자유로움과 역동성을 높일 수 있도록 완전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다 프리미엄 사운드까지 함께 제공한다. 거추장스러운 유선을 피하긴 했으나 무선 이어폰 특유의 가벼운 음감이 싫다면 제이버드 앱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이퀄라이저(EQ)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사용자에게 맞는 커스터마이징 사운드를 제공해 취향에 맞춰 풍부한 음감을 즐길 수 있다. 

강력한 내구성 또한 스포츠 이어폰의 큰 장점이다. 1m 수심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IPX7 등급의 방수기능과 땀에 강한 소재를 적용했으며 극한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귀 모양에 따라 선택하는 실리콘 소재의 부드러운 이어팁과 이어핀으로 런닝부터 홈트레이닝, 하이킹, 트레일러닝 등 나홀로 운동을 즐기는 다이어터에게 특히 추천한다.

 

데상트 솔티드벤쳐가 만든 스마트슈즈(사진=솔티드)
데상트 솔티드벤쳐가 만든 스마트슈즈(사진=솔티드)

달리기 : 솔티드벤처 스마트 슈즈

혼자서 몸의 균형과 바른 자세를 잡는 것은 기적에 가깝다. 고가의 PT나 필라테스 개인 레슨 등 강사의 도움 없이 홀로 피트니스를 즐긴다면 족압 분석을 통해 체형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아이템을 이용하자.

솔티드벤처의 족압 분석기술을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의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솔티드벤처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는 데상트와 협업을 통해 압력센서를 탑재한 스마트슈즈이다.

신발에 들어간 압력센서가 사용자의 족압을 분석하면 휴대폰 앱을 통해 몸의 균형이나 자세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슈즈와 연동되는 '솔티드 트레이닝' 앱을 함께 활용하면 더 좋다. 가벼운 스쿼트라도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한 운동시 올바른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자세를 분석해 오디오 코칭까지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