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에 장착한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 시스템 (이미지=렌즈베이비)

[뉴시안=이민정 기자] 미국의 서드파티 렌즈 제조사 렌즈베이비(Lensbaby)가 독창적인 아트 사진을 위한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 시스템을 선보인다.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 시스템은 사진 촬영시 카메라에 직접적인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이디어 도구로, 아날로그 타입으로 자연스런 아트 사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플레어와 반사 효과를 다양하게 쓸 수 이는 크리스탈 씨호스, 빛이 만드는 줄 무늬와 스트레치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트레치 글래스, 무지개빛 반사 효과를 내주는 레인보우 필름 이렇게 3가지 스틱과 렌즈 위에 끼우는 업링 형태의 둥근 링과  링에 부착 가능한 마그네틱 봉, 마그네틱 암(arms)으로 구성돼 있다.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 시스템 구성품 (이미지=렌즈베이비)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 시스템으로 촬영한 인물 사진 (사진=Stephanie Defranco / 렌즈베이비)

단초점 렌즈와 줌 렌즈에 사용시 더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드라마틱한 인물 사진과 제품 사진을 찍을 때 촬영자의 개성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사진과 동영상 작업에 모두 적합하며, 감성적이고 감각적인 결과물을 즐기기 제격이다.

보다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위한 크리스탈 스페어와 트라이앵글러 프리즘, 스캘럽 윈도우로 구성된 확장팩도 있다.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 시스템은 대부분의 단초점 렌즈와 줌 렌즈에 호환 가능하며, 최상의 결과물을 위해서 35mm 이상의 렌즈 사용을 권장한다.

대부분 디지털 카메라에 탑재되어 있는 필터 효과는 브랜드마다 필터의 이름만 차이가 날 뿐, 매우 일반적인 필터로 모두 유사하다. 그런 면에서 OMNI 크리에이티브 필터는 약간의 아이디어나 빛의 조건에 따라 엄청난 종류의 필터를 쓰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