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5G스마트오피스를 찾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소셜VR시연을 하고 있다. (제공=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 5개 부처 장관들이 SK텔레콤의 스마트오피스를 찾아 5세대(5G) 네트워크로 바뀌는 사무실의 변화를 체험했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2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텔레콤의 5G 스마트오피스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각 관계 부처 장관들이 5G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5G 인프라 기반의 상생·혁신 성장 가속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3월 문을 연 5G스마트오피스는 SK텔레콤이 소·벤처기업 등에게 기술 협업을 제안하는 교류의 장이다. 각종 5G솔루션 제안, 테스트 지원은 물론 필요 시 B2B 협업을 위한 사무 공간 사용도 가능하다. 

이날 참석한 장관들은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무용PC, 유선 기업전화, 랜선 없는 3무(無) 환경의 오피스룸을 경험하고 5G 확산과 혁신 성장을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을 약속했다.

SK텔레콤의 5G스마트오피스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5G 확산을 주제로 한 자유토론에서 5G와 AI 기반의 산업간 융복합 생태계 조성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 기업이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5G 엣지 클라우드(5G Edge Cloud), 5G 스마트오피스 확대 등 5G B2B 사업 전략을 진행할 것이라는 전략을 공개했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5G는 3G, 4G 등 통신기술의 단순 연장선이 아니라 자율주행, 스마트공장 등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해 내는 원천이자 핵심 근간"이라며 "5G+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해 B2B기반 5G 신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