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영국 계정에서 올린 약속문 (사진=Huawei Mobile UK 트위터)
화웨이 영국 계정에서 올린 약속문 (사진=Huawei Mobile UK 트위터)

[뉴시안=최성욱 기자] 화웨이가 트위터 영국계정을 통해 현재 판매중인 화웨이 스마트폰 20여종을 안드로이드Q로 업데이트 하겠다는 약속문을 올렸다.

'고객을 위한 약속 (Our Commitment to you)'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화웨이는 현재 직면한 여러 문제에도 불구하고 늘 고객을 맨 먼저 생각해 왔다"면서 "모든 화웨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변함없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와 보안 패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화웨이폰을 사용중이거나 구입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이제껏과 마찬가지로 모든 앱 사용은 자유로울 것이다. 제조사 보장에 따라 모든 장비들은 사후관리를 그대로 받게 된다"고 말했고, 메이트 20프로는 이미 안드로이드  Q 개발자 프로그램의 베타버전을 진행중이고 나머지 기종들도 문제없이 안드로이드Q로 업데이트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공개했다.

업데이트 대상 제품들은 P30 시리즈, 메이트20 시리즈웨에 P스마트 2019 시리즈, P20 시리즈와 메이트 10, 포르쉐 디자인의 메이트 10과 20 RS 등이다. 

한편 화웨이는 미국 트럼프 정부는 행정명령 사용으로 8월 19일까지 90일간 거래제재 유예기간을 보내고 있다. 이 기간이 끝나면 화웨이와 화웨이 자회사 68개는 미국 기업과 특정 거래를 하려는 경우 미국 정부에 요청해서 허가를 구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